상업용 디스플레이 운영 여러 솔루션 원스탑으로 제공
다양한 콘텐츠 제작∙배포∙관리...실시간 모니터링 및 원격 관리 가능
영상 매뉴얼과 질의 응답 서비스 제공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전자가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B2B(기업간거래) 제품을 운용, 관리하는 솔루션을 모은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한다.
26일 LG전자에 따르면 30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박람회 ISE 2024에서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처음 공개한다.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는 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용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호텔TV, 사이니지에 적용될 콘텐츠를 제작하는 솔루션은 UX(사용자 경험)‧UI(사용자인터페이스)가 친화적이어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사이니지 이상 상태와 에너지 사용량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해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도 있다.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디스플레이로 명화 등 예술작품 감상 △날씨·비행·관광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 또한 만날 수 있다.
특히 webOS 6.0 이상이 탑재된 LG전자 호텔TV와 사이니지 사용 고객에게는 디바이스 온·오프, 리부팅 등 제어하는 기능과 디바이스의 작동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하는 대시보드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
솔루션 영상 매뉴얼, 온라인 질의 응답 등 고객을 돕는 서비스도 플랫폼에 포함된다.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는 3월 출시된다. 클라우드 내 솔루션 구매는 북미부터 가능하며 한국, 유럽 등 글로벌로 확대될 예정이다. LG전자는 향후 LG 비즈니스 클라우드에 전기차 충전, 로봇 관련 솔루션도 탑재해 B2B 토탈 솔루션 플랫폼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LG전자 조주완 CEO는 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소비자 가전·IT 전시회 CES 2024의 기자 간담회에서 B2B 사업을 LG전자 신성장 동력으로 지목하며 “제품을 공급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더해 고부가 사업으로 확장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LG전자 백기문 ID사업부장은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체험·구독·설치·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앞세워 B2B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