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부산, '제4회 ARTISTART' 전시
부산 전시 이어 창원‧서울 순회전

KT&G 상상마당 부산 '제4회 ARTISTART' 전시 / 이미지=KT&G
KT&G 상상마당 부산 '제4회 ARTISTART' 전시 / 이미지=KT&G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T&G 상상마당이 청년 아티스트들의 예술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3일 KT&G에 따르면 상상마당 부산은 지역 예술대학 졸업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제4회 ARTISTART(아티스타트)’ 전시를 개최한다.

전시에서는 10개 대학 예비 작가들의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전시는 이달 23일부터 3월 2일까지 부산 서면의 KT&G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3월 6일부터 24일까지 경남 창원의 3.15아트센터에서 순회전을 이어간다.

최종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KT&G 상상마당 대치 갤러리에서 4월 29일부터 5월 30일까지 전시된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아티스타트는 잠재력과 가능성을 지닌 지역 신진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KT&G 상상마당 부산의 대표적인 작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아티스타트는 ‘ART(예술)’, ‘ARTIST(작가)’, ‘START(시작)’의 합성어로 작가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지역 예술대학 졸업생들의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KT&G 상상마당 부산 관계자는 “아티스타트를 통해 지역 예비 작가들의 참신한 작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청년 아티스트들이 활발한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