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하이트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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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연초부터 유통업계의 위스키 마케팅이 뜨겁다. 지난해 위스키 수입량은 처음으로 3만t(톤)을 넘어서는 등 주류 트렌드는 와인에서 위스키로 넘어간 모습이다. 

16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글로벌 위스키 브랜드 ‘커티삭’(Cutty Sark)의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1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성수동의 도어투성수에서 운영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1월 100년 역사의 위스키 커티삭과 유통계약을 맺고 국내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하이트진로는 팝업스토어의 인기를 이어가며 커티삭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빠르게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오픈, 숨겨진 보물을 직접 털어가는 이벤트를 메인으로 재미 요소에 집중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1920년대 ‘커티삭호’를 배경으로 “커티삭 크루즈에 숨겨진 ‘최고의 레시피’를 털어라!”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입장부터 커티삭호에 직접 승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퇴장까지 미국 선원들로 분장한 진행 스탭들과 함께 미션에 몰입할 수 있다.

’2023년 아시아베스트 바 50’에 선정된 ‘사우스사이드팔러’와 함께 개발한 하이볼, 칵테일을 맛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커티삭 팝업스토어는 월~목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금~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시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커티삭은 19세기에 건조된 범선 ‘커티삭’을 모티브로 1920년대 미국 금주법 시대에 탄생한 위스키다. 가짜 위스키가 만연했던 당시 진품만을 취급했던 선장 ‘윌리엄 맥코이’가 유통하면서 유명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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