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개최
실시간 통역 기능 등 탑재 '갤럭시S24' 시리즈 공개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삼성전자가 AI(인공지능)로 무장한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하는 행사인 갤럭시 언팩 일정을 확정했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17일 오전 10시(현지시간, 한국시간 1월 18일 오전 3시), 미국 새너제이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Opening a New Era of Mobile AI)를 열고 새로운 갤럭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언팩에서는 AI(인공지능) 탑재로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통역할 수 있는 갤럭시 S24 시리즈가 공개될 전망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온디바이스 AI(인공지능)'가 탑재되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AI 라이브 통역 콜'(AI Live Translate Call) 기능이 포함된다고 밝힌 바 있다.

온디바이스 AI는 기기 내에 생성형 AI 기능을 탑재하는 방식으로 외부 클라우드에 접속하지 않아도 단말기 내에서 자체 정보 수집과 연산이 가능해 처리 속도가 빠르다.

AI 라이브 통역 콜 기능은 갤럭시 AI가 탑재된 폰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평소와 다름없이 자신의 언어로 이야기를 하면 갤럭시 AI가 이를 실시간으로 상대방의 언어로 통역해 전달해 준다.

이날 삼성전자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영상 초대장을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들에게 동시 발송했다.

영상에서는 티타늄 박스가 열리며 세 개의 별이 등장하며 이후 별이 하나 늘어난다. 은하수가 나타난 뒤 "갤럭시 AI가 온다"는 문구와 함께 영상은 마무리된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4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