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말레이시아·홍콩 유통채널에 바삭칩 3종 출시

홍콩 AEON몰 스낵코너 매대에 진열된 바삭칩 3종 / 사진=CJ제일제당
홍콩 AEON몰 스낵코너 매대에 진열된 바삭칩 3종 / 사진=CJ제일제당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 1호로 사업화에 성공한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익사이클 바삭칩’이 글로벌 진출에 본격 나선다.

21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미국, 말레이시아, 홍콩의 현지 유통채널에 바삭칩 3종(오리지널, 핫스파이시, 트러플)을 출시했다.

미국에서는 현지 에스닉 마켓(Ethnic Market)을 중심으로 바삭칩을 판매한다.

말레이시아와 홍콩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인 이온(AEON)몰에도 입점했다.

CJ제일제당은 친환경‧고단백‧고식이섬유라는 장점을 담은 신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4월 출시된 익사이클 바삭칩은 깨진 조각쌀과 콩 비지 등 식품 부산물이 30%가량 함유된 고단백 영양 스낵이다. 한 봉지에 계량 한 개 분량(7g)의 단백질과 바나나 두 개 분량의 식이섬유(5g)가 담겼으며 쓰고 버려진 페트병으로 포장재가 제작됐다.

정주희 CJ제일제당 사내벤처 마케터는 “푸드 업사이클링 컨셉과 쌀을 주요 원재료로 만들어 건강을 생각한 스낵이라는 컨셉이 글로벌 BFY 스낵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에 부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소비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