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벤처 분사한 플레이몽키, '온라인 라이브 놀이터' 운영

LG유플러스는 플레이몽키와 키즈 대상 콘텐츠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약를 맺고 키즈 콘텐츠 경험 혁신에 나선다. 서울 강남구 아이들나라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김대호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왼쪽)와 플레이몽키 김주선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플레이몽키와 키즈 대상 콘텐츠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약를 맺고 키즈 콘텐츠 경험 혁신에 나선다. 서울 강남구 아이들나라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김대호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왼쪽)와 플레이몽키 김주선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LG유플러스는 플레이몽키와 키즈 대상 콘텐츠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약를 맺고 키즈 콘텐츠 경험 혁신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플레이몽키는 7월 말 LG유플러스에서 분사한 스타트업이다. 만 5~9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라이브 놀이터는 어린이들의 즐겁고 신나는 일상을 위해 예키 웹사이트에서 줌으로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줌으로 연결된 노트북 화면에 놀이 DJ가 등장하고 집에 있는 어린이는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즐기게 된다.

현재 온라인 라이브 놀이터에서는 실제 만화캐릭터처럼 움직이고 노는 ‘댄스 무술클럽’과 아이들이 다 함께 모여 식사하는 ‘식사클럽’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평일 오후 6시30분부터 늦은 밤까지 입장 가능한 ‘바로입장 놀이터’는 육아에 지친 부모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가 보유한 경쟁력있는 콘텐츠를 플레이몽키에 제공하고, 플레이몽키는 온라인 라이브 놀이터에서 키즈 고객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퀴즈를 풀고 재미있는 표정을 지어보는 등 여러 방향으로 아이들나라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양사는 향후 각 사 서비스를 활용한 결합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 공동 프로모션 활동도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플레이몽키는 올해 LG유플러스에서 시드투자를 받았으며 예비창업패키지, 여성벤처창업케어 프로그램, 마포중장년기술창업 등의 지원을 받았다. 내년 하반기에는 글로벌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도 도전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김대호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는 “사내벤처에서 분사한 플레이몽키를 통해 아이들나라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게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양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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