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8층, 8개동, 768가구 일반분양 예정

[포쓰저널=송신용 기자] 대우건설은 내달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일원에 들어서는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을 분양한고 16일 밝혔다.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대우건설 컨소시엄이 함께 시행하는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으로 조성된다. 컨소시엄에는 대우건설과 금호건설·계룡건설산업·흥한종합건설·우암건설이 포함됐다.
지하 2층~지상 28층, 8개동 총 96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59~74㎡ 지구주민 포함 768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정확한 일반 분양가구수는 현재 일반분양에 앞서 진행중인 지구주민 계약건수에 따라 차감돼 결정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주민카페, 코인세탁실, 파티룸, 게스트룸,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문현초 병설유치원, 문현초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반경 1km 내에 문현여중, 덕명여중, 부산동중, 부산진여중, 한얼고, 문현여고, 부산동성고, 부산동고, 부산마케팅고 등 중·고등학교가 밀집돼 있다. 황령산도 인근에 위치한다.
홈플러스 서면점, 이마트 문현점, NC백화점 서면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서면점, 서면지하상가, 전포카페거리 등 쇼핑·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서면역을 중심으로 조성된 서면 메디컬 스트리트도 가까이 있다.
반경 800m 내에 부산도시철도 2호선 국제금융센터·부산은행역이 있다.
문현동 일대 정비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부산시청에 따르면 단지 반경 1km 내에는 문현1주택재개발(2568가구), 문현3주택재개발(2772가구), 전포5구역지역주택조합(793가구) 등 총 4개의 정비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단지를 포함해 총 7100여 가구의 신흥주거타운이 조성된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문현 푸르지오 트레시엘은 7100여 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는 문현동 일대의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 만큼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전망"이라며 "여기에 문현금융단지 조성을 통한 미래가치와 서면 생활권의 풍부한 인프라, 우수한 교육 환경 등을 모두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2027년 9월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