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노사관계·지역사회 기여 등 ESG활동 성과 인정받아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KT커머스 박재철 경영기획총괄(오른쪽)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고 행사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커머스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KT커머스 박재철 경영기획총괄(오른쪽)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고 행사 관계자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커머스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KT커머스는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ESG(환경·사회·지배구조)대상’에서 ESG경영 실천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KT커머스는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출산지원금, 가족사랑의 날 등 지원 제도를 운영하며 ESG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연캠페인,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등 다방면에서 ESG요소를 접목한 경영활동을 시행,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

지역사회 기여 부분에서는 지역아동센터 및 취약계층 대상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며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회공헌 활동 ‘플리마켓’을 통해 사회적 가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확산시키고 있다. 매칭그랜트 방식의 사랑나눔기금 제도를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정기후원활동, 발달장애아동 학습지원 등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KT커머스는 최근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공감하며 신사업의 일환으로 WASCO(물절약 사업)를 새롭게 수행하고 있다.

물 사용시설 개선 및 절수력이 탁월한 초절수 양변기 설치를 통해 물절약 뿐 아니라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어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ESG 경영 실천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대한민국 ESG대상은 ▲지역사회 기여 ▲노사발전 ▲지속가능한 환경 ▲윤리경영 등의 분야에 대한 평가심의를 거쳐 성공적인 ESG경영 실천과 사회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포상해 ESG경영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된 시상식이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대한민국 ESG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 및 주관한다.

조창환 KT커머스 대표이사는 “파트너사, 지역사회 등 여러 분야에서 ESG경영을 실천해 온 노력을 인정받게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KT커머스는 책임 있는 행동 실천으로 진정한 ESG경영 생태계를 조성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