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KT&G
이미지=KT&G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T&G는 상상마당 홍대가 차세대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2023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을 7월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디자인 챌린지’는 신진 디자이너 발굴과 육성을 통한 디자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KT&G가 201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은 삽화, 만화, 캐릭터 등 일러스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모작을 업로드 한 후 키워드 ‘상상마당디자인챌린지’와 ‘행운’을 해시태그 하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에 관련된 세부내용은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대중에게 공개되며 소비자들의 온·오프라인 투표를 거쳐 8월 최종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상위 2개 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KT&G 상상마당 홍대 팝업 전시와 디자인스퀘어 입점, 세라믹 아티스트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제작의 기회가 제공된다.

KT&G 관계자는 “KT&G는 잠재력 있는 신진 디자이너가 상상마당 홍대와의 만남을 통해 경쟁력 있는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유의 브랜드들이 더 큰 무대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