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T&G는 관세청 주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공인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 증서 수여식은 17일 서울 강남구 서울본부세관에서 진행됐으며 KT&G는 올해 처음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KT&G는 AEO인증 획득을 통해 신속 통관, 수출입 물품 검사 축소 등 다양한 관세 행정상 포괄적인 혜택을 보장받는다.
KT&G는 주요 수출국인 UAE, 인도네시아, 튀르키예 등에서도 상호인정약정에 의해 통관 절차상 국내와 동일한 혜택을 받게 됨에 따라 글로벌 수출 및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AEO는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의 수출입 안전관리 기준에 근거해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국제 표준 인증 제도다. 법규준수·내부통제시스템·재무건전성·안전관리 등의 공인기준 적정성 여부가 심사 대상이다.
KT&G 관계자는 “보호무역주의 확산으로 비관세 장벽이 높아지는 등 어려운 교역 여건하에서 국내외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게 제품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해외법인 등의 현지 AEO 인증도 추가 획득해 수출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의 도약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KT&G 상상마당 부산, '따뜻한 휴일의 기록' 요시고 사진전
- KT&G장학재단, 사회배려계층 대상 '2023년도 상상장학생' 모집
- KT&G, '윤경 ESG 포럼 CEO 서약식' 참여...윤리경영 실천 다짐
- KT&G, 경북 봉화군에 'KT&G 상상의 숲' 조성
- KT&G, 뮤지션 발굴 프로그램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3' 참가자 모집
- KT&G장학재단, 글로벌 경찰 인재에 장학금
- KT&G, 카자흐스탄 'KT&G 한국어학당' 개관
- KT&G 상상마당 홍대, '2023 디자인 챌린지' 공모
- KT&G 상상마당, '제 15회 대단한 단편영화제' 출품작 공모
이현민 기자
4th.1105@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