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중앙연구소
/롯데중앙연구소

 

◆ 롯데중앙연구소,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롯데웰푸드는 롯데중앙연구소가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리뉴얼된 홈페이지에는 그간 공개되지 않은 롯데중앙연구소의 연구분야, 성과 등이 담겼다.

주요 메뉴는 ▲연구소 소개 ▲연구활동 ▲홍보센터 ▲인재채용 ▲고객센터로 구성됐다. 고객, 취업 준비생, 업계 종사자 등 다양한 방문객의 니즈를 반영했다.

연구활동 메뉴에서는 제품 개발부터 기초 연구, 패키지 연구 등 롯데중앙연구소가 수행하고 있는 각종 연구 관련 내용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다.

신제품 개발 과정 및 비하인드 스토리, 과학적 배경 등 흥미로운 제품 관련 정보는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줄글로 풀어냈다.

인재채용 메뉴에는 구체적인 직무 정보를 원하는 취업 준비생을 위해 MZ세대 연구원이 참여한 인터뷰를 삽입했다.

고객센터 메뉴에는 교육신청 하위 메뉴를 신설해, 롯데중앙연구소가 운영하는 식품안전교육 LSA(LOTTE Satety Academy)에 대한 정보를 업계 종사자에게 제공하고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신규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으로 개발되어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최적화된 환경으로 접속 가능하다. 국문 페이지를 먼저 오픈했고 6월 영문 페이지도 오픈한다.

 

교촌치킨
교촌치킨

◆ 교촌치킨,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모집

교촌치킨은 공식 서포터즈 'K-스피커스' 2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K-스피커스’는 교촌(K)과 스피커를 합친 명칭으로, 소비자가 직접 교촌 브랜드 및 메뉴와 관련한 콘텐츠를 만들어 널리 홍보해 나가는 프로그램이다.

교촌은 2월 ‘K-스피커스 1기’ 30명을 모집해 3월부터 약 두 달 간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약 8배가 넘는 인원이 모집해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K-스피커스 2기는 29일까지 교촌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교촌치킨을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발 인원은 총 30명이며, 당첨자는 31일 개별적으로 발표된다.

선정된 ‘K-스피커스’ 2기는 6월 5일부터 두달 간 필수 미션 참여 및 개인 블로그를 통해 관련 콘텐츠 홍보에 나서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교촌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및 교촌치킨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촌은 서포터즈에게 매월 3매의 교촌치킨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제품 교환권 10매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 본사에서 진행하는 고객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한다.

 

핫식스 더 킹 리뉴얼 이미지./롯데칠성음료
핫식스 더 킹 리뉴얼 이미지./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더킹’ 디자인 리뉴얼

롯데칠성음료는 성장하고 있는 에너지드링크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핫식스 더킹’의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매출액은 2021년, 2022년 각각 전년 대비9.2%, 28.7% 신장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38% 신장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핫식스 더킹은 오리지널 ‘핫식스’에서 용량과 카페인 함량을 높인 제품이다. 에너지드링크의 오리지널리티를 살린 '더킹파워'와 저칼로리인 '더킹러쉬', '더킹포스'와 제로칼로리인 ‘더킹제로’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디자인 리뉴얼은 기존의 ‘핫식스’를 상징하는 불사조 이미지는 유지해 브랜드 정체성을 지키는 동시에 로고를 거칠게 표현하여 강렬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살려 ‘핫식스 더킹’만의 상징성을 강화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핫식스 더킹’이 소비자에 한층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핫식스 더킹, 지구에 도킹’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으로 옥외광고, 디지털 광고 등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오른쪽 두번째)가 홍천소방서 소방공무원에게 간식과 선물을 직접 전달하고 있다./하이트진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오른쪽 두번째)가 홍천소방서 소방공무원에게 간식과 선물을 직접 전달하고 있다./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소방공무원 대상 ‘2023 사랑의 간식차’ 운영

하이트진로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을 위한 ’2023 사랑의 간식차’ 행사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사랑의 간식차는 소방공무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의 소방서를 직접 찾아가 간식을 전달하는 행사다.

하이트진로는 4월 성남소방서와 하남소방서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전국 30개 소방서를 대상으로 간식차를 운영한다.

올해는 경기, 강원, 충북, 창원, 경남, 경북, 전북지역의 소방서에서 진행된다. 16일 강원 홍천소방서에서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허강영 홍천소방서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0여명의 소방공무원에게 간식을 전달했다.

2020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는 사랑의 간식차 행사는 매년 3000여명의 소방공무원들을 찾아가고 있다. 올해는 3300명을 대상으로 한다.

하이트진로는 소방공무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큐브 스테이크, 쿠키, 컵과일, 음료 등을 제공하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하이트진로의 인기 굿즈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분들께 항상 감사드린다”며, “하이트진로의 활동이 마중물이 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날 간식차 행사에 앞서 하이트진로 강원공장과 홍천소방서는 안전캠페인 진행과 화재예방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