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샘, 내달 31일까지 ‘패밀리세일’…최대 74% 할인
한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구와 생활용품 등을 할인하는 ‘패밀리세일’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패밀리세일은 전국에 위치한 대형복합 매장 ‘한샘디자인파크’와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함께 진행된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베스트셀러 타임딜’을 통해 옷장수납과 침실가구, 거실가구, 서재가구, 키즈가구 등 각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온라인 아울렛전’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74%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제공한다. 가정의 달을 앞두고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날 등 기념일 선물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 기획전도 마련됐다.
신제품 출시 기념 할인 행사도 연다. 한샘 매트리스 ‘포시즌7(오브)’과 ‘포시즌6(헤나·마레·세이지)’를 Q사이즈 이상 패키지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침대 가구 7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포시즌7 오브’를 단품만 구매하는 경우에도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규 론칭한 앱인 한샘몰 가입자를 대상으로는 선착순 할인 쿠폰팩을 제공한다. 패밀리세일 기간 동안 매일 300명에게 2만원과 6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각각 50만원과 20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적용할 수 있다.

◇ 시몬스 침대,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앤 스파’에 매트리스 납품
시몬스 침대는 최근 오픈한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앤 스파’의 197개 전 객실에 자사 매트리스를 납품한다고 11일 밝혔다.
JW 메리어트 제주에는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이 비치됐다.
시몬스 침대는 최근 3년 동안 제주도에 문을 연 5·6성급 특급호텔 침대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7월 문을 연 파르나스 호텔 제주(307객실)을 비롯해 2021년 1월 오픈한 그랜드 조선 제주(271객실), 2020년 12월 문 연 그랜드 하얏트 제주(1600객실) 전 객실이 모두 시몬스 침대를 선택했다는 설명이다.
기존의 롯데호텔 제주(500객실), 제주신라호텔(429객실), 스위트호텔 제주(90객실)에도 시몬스 침대가 비치돼 있다.
시몬스 침대에 따르면 이 회사의 특급호텔 침대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90%에 달한다.
지난 3년간 새롭게 문을 열거나 리뉴얼 오픈한 그랜드 조선 부산, 시그니엘 부산,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페어몬스 앰배서더 서울, 대구 메리어트 호텔&레지던스, 조선 팰리스 강남, 롯데호텔 월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등 특급호텔이 시몬스 침대를 선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신세계까사, '까사미아 굳 홈' 팝업서 색칠놀이 이벤트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굳 홈' 캠페인 팝업에서 '컬러링 아트 체험 이벤트'를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세계까사는 지난달 18일부터 경기도 여주시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 야외 중앙 광장에서 '모두가 바라는 좋은 집'을 테마로 공공전시 팝업을 운영하고 있다.
신세계까사는 지난 주말부터 컬러링 아트 체험 이벤트를 열어 이틀동안 6만여명이 팝업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신세계까사는 자사 SNS에 까사미아 굳 홈 팝업 방문 후기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굳닷컴 100만 포인트,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소품,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팝업 제품 구매시 금액별로 에코백과 주유권 등을 증정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에 입점한 까사미아 매장서도 매장 내 전시 상품을 최대 40% 할인(1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점자 스티커 무상 배부
코웨이는 시각장애인의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코웨이는 최근 출시되는 주요 신제품에는 조작부 버튼에 점자 각인이 적용돼 있지만 구형 모델의 경우 사용 상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는 비데 전 제품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를 고객에게 무상 배포하고 주요 제품에 대해 음성 사용설명서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비데를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센터를 통해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완료되면 점자 스티커 키트가 택배로 배송되고 휴대폰의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서비스 안내 사항과 음성 제품 사용설명서 등이 전달된다.
코웨이가 개발한 비데 점자 스티커는 모든 모델에 부착할 수 있게 공용화돼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필요한 버튼의 스티커를 떼어 해당 조작부에 붙이기만 하면 돼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점자 표기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의 전문 검수를 거쳐 정확도를 높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