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홍윤기 기자] KT알파는 자사 채식 커뮤니티 앱 ‘채크인’의 대학생 채식 서포터즈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채크인은 위치 기반 채식 커뮤니티 서비스로, 챌린지·모임 기능을 통해 함께 채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채식 전문 버티컬(특정 분야 전문) 플랫폼이다.
채크인은 취향 기반 소셜링 서비스 ‘연고링’과 함께 지난달 24일부터 17일까지 4주간 대학생 채식 서포터즈를 운영했다.
서포터즈는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채식 레스토랑 탐방 △채식 상품 추천 챌린지 △비건 쿠킹 클래스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활동 인증 및 채식 관련 정보 공유, 참여자 간 소통은 모두 채크인 앱 내에서 이뤄졌다.
채크인 앱 내 챌린지 기능을 통해 ‘대학생 서포터즈 챌린지’를 개설하고, 온·오프라인 활동을 가졌다.
김찬미 KT알파 NewBiz사업본부 채크인사업팀 PM(프로젝트 매니저)은 “채식 실천이 어려운 일상에서 많은 대학생들이 서포터즈 활동에 높은 열정과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1기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덕분에 앞으로 진행될 서포터즈 2기에 대한 문의와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KT알파는 주부 서포터즈 등 다양한 연령대 및 타겟을 대상으로 서포터즈 활동을 확장 운영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홍윤기 기자
4th.game1@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