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T 채널' 론칭

중국 드라마 '치아문단순적소미호' 포스터 / 이미지=KT알파
중국 드라마 '치아문단순적소미호' 포스터 / 이미지=KT알파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KT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배급사인 KT알파가 LG전자 스마트TV에 탑재된 LG채널에 인기 중국드라마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FAST 채널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채널은 광고 기반의 무료 스트리밍 TV서비스로 별도의 가입과 구독료 없이 장르와 취향에 맞는 실시간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KT알파가 신규 론칭한 채널은 ‘PLAYY(플레이) 중국드라마’로 채널번호 234번(추후 변경 가능)에서 만나볼 수 있다. LG 스마트TV 이용고객은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인터넷에 연결만 하면 PLAYY 중국드라마 채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KT알파가 내놓은 작품으로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아이돌 ‘결승단’ 출신의 배우 위철명 주연의 로맨스 코미디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 ‘친애적 열애적’, ‘여심리사’ 등이 있다.

KT알파는 LG스마트TV FAST 채널 론칭을 발판으로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글로벌 FAST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해외 국가를 대상으로 한 FAST 채널 ‘케이팝콘’(K-POPCORN)을 해외 FAST 플랫폼에 론칭할 예정이다. 해당 채널에서는 한국영화 및 아이돌 공연 영상 등 해외 시청자의 니즈에 적합한 K-콘텐츠를 선별해 제공한다.

가수 강다니엘의 콘서트 영상 ‘The boss story(가제)’, 그룹 아스트로의 콘서트 실황 영화 ‘스타게이저:아스트로스코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김형만 KT알파 콘텐츠미디어사업부문장 상무는 “KT알파가 보유한 다양한 장르의 독점 콘텐츠를 활용하여 국내외 FAST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 나갈 예정”이라며 “케이팝콘 채널은 북미, 캐나다, 영국 등 영어권 국가를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