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전자는 2020년 출시된 트롬 워시타워가 지난해까지 매년 30%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대용량 19㎏ 이상 트롬 세탁기를 구매한 고객 과반수 이상은 워시타워를 선택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워시타워 매출은 2021년 대비 지난해 40% 이상 성장했다.
LG전자는 외부 컨설팅 기관을 통해 워시타워 구매고객 150명을 대상으로 워시타워 구매사유에 대해 자체 조사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조사 결과 ‘일체감 디자인’ 때문에 구매했다는 고객이 26%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뒤이어 ‘편리한 조작부 위치’가 20% 정도 비율을 차지하며 주요 구매 사유로 꼽혔다.
또 다른 조사기관을 통해 워시타워 구매고객 21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90%가 넘는 고객이 추후에도 일체형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는 의사를 드러냈다.
트롬 워시타워는 LG전자가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원바디 세탁건조기다. 하단은 드럼세탁기, 상단은 건조기로 구성됐다.
워시타워 상단 건조기 아래쪽에는 듀얼 포켓 도어 손잡이가 적용돼 누구나 도어를 열기 쉽다. 중앙에 위치한 조작판넬은 분리형 제품보다 약 100㎜ 높게 설계됐다.
고객은 조작부가 낮은 일반적인 드럼세탁기처럼 허리를 숙이거나 상단 건조기 조작을 위해 손을 멀리 뻗지 않아도 세탁건조기를 쉽게 조작할 수 있다..
특히 LG전자는 인버터 DD모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트롬 워시타워에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워시타워는 딥러닝을 이용, 의류 재질을 인식한 후 LG전자만의 세탁·건조방법인 6모션 중 최적의 모션을 선택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
워시타워는 구입 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업(UP)가전이다. 최근 추가된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기능을 활용하면 세탁 시간은 늘어나지만 세탁 효과를 유지하면서 미세플라스틱 배출은 감소시킬 수 있다.
박원영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감각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차원이 다른 성능과 편리함까지 갖춘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대명사 워시타워를 지속 진화시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