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플랫폼 전면 개선.

이미지=풀무원
이미지=풀무원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풀무원은 풀무원녹즙이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전면 개선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풀무원녹즙의 고객 서비스 플랫폼은 고객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데 초점을 뒀다.

모닝스텝 및 자사 몰, 외부 몰 등을 통해 풀무원녹즙 제품을 주문하면 주문 내역과 배송일 안내 등에 대한 카카오톡 알림톡이 발송된다.

풀무원녹즙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를 통해 최초 1회 로그인만 하면 해당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MY 녹즙(현재 주문, 혹은 음용중인 상품 확인), 주문변경, 시음선물, 이벤트, 정기주문신청, 고객지원 등 6개 버튼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다.

각 버튼에 대해 로그인 상태로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에 바로 접근할 수 있으며 주문상품을 확인하고 원하는 스케줄에 맞게 배송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후불 정기 구독 결제 상품의 경우 음용 상품 변경도 손쉽게 할 수 있다.

녹즙 추천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된다. 식이 섭취와 생활습관, 건강 목표에 대한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면 풀무원녹즙이 설계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 프로그램을 요일별 맞춤 녹즙(주 5일) 또는 단일 상품 3가지로 고객에게 추천한다.

추천제품은 풀무원녹즙이 개발한 총 9가지 맞춤 패키지 프로그램 중에서 선정된다. 고객은 추천받은 녹즙을 주문할 수 있고 카카오톡으로 공유도 할 수 있다. 음용 기간에 따른 쿠폰 혜택도 제공된다.

녹즙 체험 확대를 위한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도 운영된다.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및 LMS(학습관리시스템)로 녹즙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음 제품을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시음 제품은 정품 5병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선물 받은 사람이 수신 링크를 통해 주문 정보를 입력하면 풀무원녹즙 가맹점에 주문 정보가 전송돼 가맹점에서 배송을 하는 원리다.

풀무원녹즙은 28일까지 시음 선물을 가장 많이 한 회원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하는 ‘시음 선물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음 선물 수신자가 일일 배송 상품을 정기 주문할 경우 선물한 사람과 받은 사람에게는 소정의 쿠폰도 지급된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풀무원녹즙은 고객의 니즈와 변화하는 사업 환경을 고려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건강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고객 플랫폼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최신 DX(디지털 전환) 기술을 적용해 디지털을 통한 고객 경험을 늘리고 녹즙을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