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LG유플러스
이미지=LG유플러스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유플러스는 12월 선보인 먹방 예능 ‘디저볼래-디저트먹어볼래’(‘디저볼래’)에 이어 아이돌 예능 ‘교양있高 : EDU K-DOL’('교양있고')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제작 전담 조직 ‘STUDIO X+U’가 선보이는 새 오리지널 콘텐츠다.

‘교양있고’는 케이팝 아이돌의 교양 수준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지식 케어를 제공하는 콘셉트의 예능 콘텐츠다.

역사·경제·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선생님과 아이돌 학생이 만나 수업을 진행하며 재미를 유발한다.

‘교양있고’를 이끌어 갈 MC로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성규,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 출신가수 김성규가 낙점됐다.

총 24회차로 구성된 ‘교양있고’는 각 아이돌의 교양 실력에 따라 영어(1~2회), 과학(3~4회), 역사(13~14회), 경제(17~18회) 등 총 12 분야의 강의로 진행된다.

데이식스, AB6IX, 뉴이스트 등 케이팝 대표 아이돌과 차길영(수학), 곽금주(심리), 배기범(물리) 등 유명 강사진이 출연할 예정이다.

‘교양있고’의 첫 번째 입학생으로는 가수 윤지성과 데이식스 성진이 출연해 영어강사 주혜연씨에게 강의를 듣는다.

13일 오후 5시 U+모바일tv와 U+tv(IPTV)를 통해 첫 공개되며 14일 2회가 연이어 공개된다.

13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12주에 걸쳐 50여명의 아이돌이 ‘교양있고’를 찾을 계획이다.

이현재 LG유플러스 콘텐츠IP(지식재산권) 사업담당 IP사업1팀 팀장은 “아이돌 출연진의 개성과 독특한 매력을 색다른 방식으로 보여줄 것”이라며 “에듀엔터테인먼트를 지향하는 만큼 아이돌 팬들을 비롯해 다양한 시청층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