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물산 준지, ’23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개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는 지난 20일 프랑스 파리 아랍세계연구소에서 ‘2023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준지는 컬렉션의 테마를 ‘BROKEN’으로 잡고, ‘비정형의 미학’을 다각도로 표현했다.

모던하고 럭셔리한 록 펑크(ROCK PUNK) 무드를 강조하면서 밀리터리, 라이더, 데님 등의 아이템을 재해석해 경계를 허무는 작업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창조했다.

또 블랙, 브라운, 그린, 블루 등의 컬러를 토대로 오래되고, 낡고, 손상된 것들에 새로움을 불어넣어 아름다움을 도출했다.

특히 가죽, 데님, 저지, 울 소재에 워싱, 데미지 등의 디자인적 요소를 넣은 40착의 옷을 높은 기둥들의 배열과 조명의 명암이 극명한 공간에서 보여줬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디렉터(CD)는 “3년 만에 재개되는 런웨이를 통해 준지의 아이덴티티인 클래식의 트위스트를 새로운 방식과 공간으로 표현했다”며 “시그니처 아이템에 경계를 허무는 방식의 터치를 바탕으로 비정형의 미학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 LF 보리보리, 신학기 앞두고 베이비&키즈페어 ‘쑥쑥데이’ 

LF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는 3월 신학기를 맞아 베이비&키즈페어 ‘쑥쑥데이’를 열고 육아·등원·등교 관련 인기 상품을 할인한다고 25일 밝혔다.

27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최대 85% 할인율을 제공하며,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앱 전용 5% 추가 할인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행사 기간 누적 결제금액 5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아쿠아플라넷 제주 입장권 및 제주 귤 가방, 귤 선글라스, 귤 모자 등으로 구성된 굿즈 3종 세트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학기 등교 용품으로는 패션, 도서완구를 비롯해 책가방과 실내화 등이 마련됐다.

유아를 위한 상품에는 봄 의류와 등원에 필요한 낮잠이불, 식기도구, 칫솔, 기저귀, 물티슈 등 생활 밀착형 상품들이 최저가 2000원대부터 준비됐다.

토끼를 활용한 제품들도 다수 마련됐으며, 매일 오전 10시에는 ‘선착순 원데이 특가’ 상품 2종을 오픈해 인기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 W컨셉,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 확대

W컨셉은 올해는 패션 카테고리 상위 150개 브랜드를 중심으로 상품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브랜드 성장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브랜드 성장단계별로 유통, 마케팅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브랜드가 본연의 디자인 개발과 상품 출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또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시즌별 인기 상품과 디자인 트렌드 등을 브랜드와 공유하고, 핵심 상품 라인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W컨셉은 올해부터 매달 마지막 주에 브랜드와 상품을 집중 조명하는 ‘히어로 브랜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매달 MD가 ‘라이징 브랜드’, ‘단독 브랜드’, ‘히어로 아이템’ 등 테마에 맞춰서 브랜드와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1차 행사로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 간 ‘히어로 브랜드 : 라이징 브랜드’ 기획전을 열고 떠오르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35개를 선별해 소개한다.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브랜드와 상품을 대상으로 무료 교환 및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7% 할인쿠폰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고윤정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지난해 디자이너 브랜드가 주목을 받으면서 의류, 액세서리, 잡화 등 패션 카테고리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며 “올해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도 브랜드가 자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미쏘, ‘뉴포멀 컬렉션’ 출시

이랜드는 여성 SPA(제조유통일괄 브랜드) 미쏘가 ‘뉴포멀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뉴포멀 컬렉션은 엔데믹(코로나19 풍토병화) 이후 다시 사회로 복귀하며 상황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필요해진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를 겨냥했다.

기존의 포멀룩을 미쏘만의 캐주얼 스타일로 재해석해 일상 속 편안함을 담았다. 지난해 베스트 상품인 트위드 자켓, 크롭자켓, 오버핏자켓, 가죽자켓 등 아우터를 중심으로 올해 새롭게 구성했다.

미쏘는 뉴포멀 스타일링을 담은 룩북도 함께 공개했다. 포멀룩을 퇴근 후 일상에서도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소개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트위드자켓과 와이드핏 팬츠를 함께 연출하고, 플릿츠 스커트와 워커를 매치하는 등 포멀과 캐주얼의 경계를 허무는 스타일링을 제안한다”며 “누구나 편하게 시도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핏과 컬러의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