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구독 영역 확장"

/SK매직
/SK매직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SK매직이 매트리스에 이어 가구 렌탈 서비스에도 본격 나선다.

SK매직은 신세계까사와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고 렌탈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세계까사는 소파, 거실장, 침대 프레임 등 프리미엄 디자인 가구를 SK매직 상품과 함께 렌탈 방식으로 공급한다. SK매직은 렌탈 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판매 채널을 제공한다.

SK매직은 4월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건강, 편리, 친환경을 주요 가치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렌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SK매직은 지난해 비스포크, 그랑데 등 삼성전자 가전과 자사의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가전 렌탈 서비스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선보여 월 평균 2000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올해도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커피머신 ‘라떼고’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선보였다.

SK매직은 최근 침대 렌탈 및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편 식기세척기 세제, 정수기·공기청정기 필터, 커피 원두, 밀키트에 이르기까지 생활구독 사업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를 지향하는 구독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보다 다양한 전략적 제휴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