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택배 앱' 이용 화면./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택배 앱' 이용 화면./사진=CJ대한통운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CJ대한통운은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리뉴얼된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간편한 인증만으로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쇼핑몰 및 타 택배사 정보도 연동돼 택배 접수, 예약, 반품, 배송추적 택배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관점에서의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개인화된 통합 배송 서비스 화면을 통해 내가 주문한 택배가 언제 출발하고 도착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다양한 쇼핑몰 및 타 택배사의 정보를 주고받는 자동연동기능도 확대 적용해 CJ대한통운 택배 앱 하나로 모든 배송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를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이전보다 직관적이고 표준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UI·UX를 통해 사용자가 더욱 빠르고 편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장애인 및 고령층 등 정보취약계층도 제약없이 스마트폰 앱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으로부터 '모바일 앱 접근성 품질인증'도 획득했다.

강원석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 사업기획담당 상무는 “택배 앱이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이 편리해지도록 했다”며 “지속적인 기능개선으로 택배를 받는 고객의 기쁨이 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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