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아한형제들, “배민,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인증”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업계 최초로 3회 연속 CCM 인증이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하는 제도다. 인증 기간은 2년이다.
이번 심사에서 우아한형제들은 고객, 배달원,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운영정책을 꾸려왔다고 평가받았다.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업주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배민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대표적인 상생협력의 경영활동으로 평가됐다. 배달의민족 고객센터는 지난해 도입한 'VOC 분석 솔루션'으로 개선된 고객 대응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평가받았다.
업계 최초로 안심번호를 도입해 소비자 개인정보보호에 노력한 점을 비롯해 CCM 전담 조직과 고객센터 상담 인력을 꾸준히 증원한 측면 등도 건전한 소비문화 형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롯데온, 풀무원과 '온세상 사람들의 인생피자' 기부 캠페인
롯데온은 풀무원과 28일까지 연말맞이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온(ON)세상 사람들의 인생피자'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온은 캠페인 기간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판매된 풀무원 냉동 피자 상품 수량의 10%를 지역사회에 기부한다. 대상 품목은 '노엣지 피자', '치즈폭포 시카고피자', '크로엣지 피자' 등 풀무원 냉동피자 10여종이다.
양사는 다음달 설에 맞춰 강남복지재단을 통해 서울 강남구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적립된 피자를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온은 캠페인 기간 풀무원 냉동피자를 구매한 소비자 중 추첨을 거쳐 200명에게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 쿠팡, 강소기업과 협업해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 개발
쿠팡은 강소기업과 협업하는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을 통해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캠페인은 데이터 분석 및 고객 투표로 쿠팡 고객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선정하고 이를 강소기업에서 생산하고 쿠팡이 판매하는 캠페인이다.
쿠팡은 2월 1차 캠페인을 시작으로 기술력이 우수한 강소기업과 협업해 개발한 ‘고객 참여형’ 뷰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상품을 선보여왔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환절기 피부고민’을 주제로 함께 만들어요 3차 캠페인을 열고 지난달 14일부터 30일까지 고객 투표를 진행했다.
5일부터는 투표로 선정된 ‘딥 클린 오일 투 폼 클렌저’와 ‘노세범 화이트닝 톤업크림’ 사전판매를 시작했다.
딥 클린 오일 투폼 클렌저는 피부 과학 연구 기업 디에스비코리아에서, 노세범 화이트닝 톤업크림은 고품질 소량 생산 전문 제조공장을 보유한 와더스킨에서 만들었다.

◇ 티몬, '브랜드데이 마케팅'…13일 이랜드와 첫선
티몬은 모바일 앱 초기 화면과 로고 영역까지 공동 기획하는 새로운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13일 최초 공개하는 티몬의 브랜드데이는 티몬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고 상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 전 영역에서 노출과 마케팅을 극대화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티몬은 특정일을 ‘티몬X○○데이(○○는 브랜드명)’로 정하고 플랫폼의 얼굴인 모바일 앱 초기 화면은 물론 로고 영역까지 함께 기획한다.
해당 브랜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한편 상품 알림에서부터 소셜 마케팅, 검색포털 노출 지원까지 가능한 모든 자원을 총 동원해 매출 상승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 효과를 전한다는 목표다.
첫 시작은 이랜드로 티몬은 미쏘, 후아유, 스파오 등 이랜드의 핵심 의류 브랜드에 대한 특가를 기본으로 대규모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15일에는 ‘티몬X삼성전자데이’, 27일은 ‘티몬XP&G데이’를 선보인다.
티몬은 ‘데이 마케팅’에 특화된 플랫폼 경쟁력이 새로운 브랜드데이 마케팅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11번가, 월간십일절 쇼핑혜택 연말정산 이벤트
11번가는 11일 올해의 마지막 월간십일절 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1년을 마무리하는 시즌인 만큼 한 해 동안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얼마를 아꼈는지 볼 수 있는 연말정산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해 들어 11번가에서 구매확정 1건 이상인 고객 누구나 ‘쇼핑 연말정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총 쿠폰 할인액과 SK페이 포인트 적립액 등 혜택을 받은 금액을 확인하면서 한 해 동안 11번가에서 총 얼마를 아꼈는지 볼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모두에게는 SK페이 포인트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랜덤으로 적립해 준다.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행사인 11월 ‘그랜드 십일절’에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국내외 주요 톱 브랜드와의 앵콜 ‘브랜드 딜’도 진행된다. ▲삼성전자 ▲LG전자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풀무원 ▲CJ제일제당의 주요 인기상품들을 최대 47%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총 160여개 선보이는 ‘타임딜’은 최대 85% 특가로 마련된다.

◇ SSG닷컴, 13일 '홀리데이 주얼리' 라이브방송
SSG닷컴은 13일 오후 8시부터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홀리데이 주얼리 연합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골든듀’, ‘디디에두보’, ‘제이에스티나’ 3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79% 할인한 가격에 대표 주얼리 상품을 선보인다.
한정수량 핫딜 상품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골든듀 스텔라토 목걸이’, ‘골든듀 해피블룸 3 목걸이’를 50% 할인 판매한다.
‘디디에두보 시그니처 디 스마일 실버 목걸이’와 ‘디디에두보 시그니처 디 터치’는 37% 할인한다. ‘제이에스티나 미오엘로’ 귀걸이는 79%, ‘제이에스티나 베스트 주얼리 6종’은 최대 71% 할인 판매한다.
골든듀 상품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주얼리 네이비 파우치를, 구매고객 선착순 30명에게는 여행용 파우치와 워시백을 추가로 증정한다. 제이에스티나 상품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헤어슈슈를, 구매고객 선착순 30명에게는 카드지갑을 추가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