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백화점, 세계적 아티스트 ‘알피 케인’ 전시회
롯데백화점은 9일부터 내년 2월12일까지 세계적인 신진 작가 알피 케인의 개인전 ‘고요의 순간’을 아시아 최초로 잠실 에비뉴엘 6층 아트홀에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영국 출신 작가인 알피 케인은 미술 사이트 ‘아티시(ARTSY)’에서 선정한 올해 컬렉터들이 가장 기대하는 작가 1위에도 뽑힌 신진 인기 아티스트다.
알피 케인 전시회에서는 총 16점의 대형 회화 신작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의 전 작품은 작가가 거주하는 지역의 분위기와 풍경, 개인적인 경험과 다양한 설정들을 기반으로 각 작품들의 주제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도록 구성됐다.
대표 전시 작품으로는 같은 공간에서 다른 각도를 다양하게 보여주는 작품인 ‘하우스 오브 페니슐라(House on the Peninsula, 2022)’, ‘엔트란스 오버루킹 더 베이(Entrance Overlooking the Bay, 2022)’, ‘배스 덴 베드(Bath then Bed, 2022)’ 등이다.
해당 작품들은 고객들이 새로워진 색채를 더 실감 나게 볼 수 있도록 모두 실제 공간 사이즈를 연상케 하는 대형 사이즈로 제작됐다.

◇ 신세계百, ‘포트넘 앤 메이슨’ 성탄절 한정판 상품 선봬
신세계백화점은 성탄절을 맞아 ‘포트넘 앤 메이슨’의 시즌 한정 상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포트넘 앤 메이슨의 한정 상품은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경기점, 센텀시티점,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은 초콜릿과 티백 홍차 등의 신제품으로 신세계백화점 단독으로 판매한다.

◇ 아성다이소, 하나원큐페이 QR결제 이벤트
아성다이소는 ‘하나원큐페이 QR결제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다이소 매장에서 하나원큐페이 QR결제로 1만원 이상 전액 결제 시 1000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이벤트 기간 동안 월 1회 참여 가능하다.
다이소 매장에서는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하나원큐페이, 네이버페이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다이소는 고객 편의를 고려해 앞으로도 결제 플랫폼과 협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GS25, 압구정 맛집 '도산분식'과 레스토랑 간편식 상품 선봬
GS25는 서울 압구정 분식 맛집으로 유명한 ‘도산분식’과 협업한 RMR(레스토랑 간편식) 상품이 출시 5일 만에 30만 개 이상이 판매됐다고 7일 밝혔다.
GS25가 도산분식과 협업해 출시한 상품은 도산분식의 시그니처 메뉴를 그대로 살려낸 ‘도산분식 명란마요 라이스(삼각김밥)’와 ‘도산분식 비빔면 세트(김밥과 조리면)’ 등 2종이다.
도산분식 명란마요 라이스는 도산분식 대표 메뉴 ‘명란에그라이스’ 레시피를 바탕으로 우엉채와 함께 비빈 계란밥에 명란 샐러드 토핑이 들어간 삼각김밥이다. 도산분식 비빔면 세트는 도산분식의 ‘도산비빔면’ 레시피를 바탕으로 된장과 마늘소스로 맛을 낸 마제식 비빔면과 땡초불고기김밥이 세트로 구성됐다.
8일부터는 해당 상품들을 온라인 사전 예약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우리동네GS’앱에 접속한 후 사전예약 메뉴에서 도산분식 상품을 주문하면 된다.

◇ 세븐일레븐, '한끼 순댓국 도시락' 출시
세븐일레븐은 ‘한끼 순댓국 도시락’을 동절기 상품으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한끼 순댓국 도시락에는 순대와 머릿고기뿐 아니라 고추 양념장, 들깨가루, 대파, 청양고추 등의 토핑이 담겼다.
별첨된 진한 사골육수와 물을 함께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전문점 못지않은 순댓국의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반찬은 깍두기볶음과 청양고추, 마늘, 쌈장, 양념깻잎으로 구성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