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유다슬 네츄럴코어 팀장, 김현지 동물행동권 카라 더봄센터실장, 김용석 롯데GRS 커피사업팀 팀장이 1일 동물들을 위한 사료 기부 전달식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롯데GRS
(왼쪽부터) 유다슬 네츄럴코어 팀장, 김현지 동물행동권 카라 더봄센터실장, 김용석 롯데GRS 커피사업팀 팀장이 1일 동물들을 위한 사료 기부 전달식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롯데GRS

◇ 엔제리너스, '천사데이 기부 캠페인' 모금 사료 카라에 전달

롯데GRS는 자사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10월 4일 ‘세계 동물의 날’을 맞이해 ‘천사데이 기부 캠페인’을 운영하며 모금한 약 1.7t의 사료를 사단법인 동물행동권 ‘카라’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천사데이 기부 캠페인은 엔제리너스 매장 방문해 아메리카노 주문 시 한 잔당 10g의 사료를 적립하며 엔제리너스의 공식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에 올라온 캠페인 피드 ‘리그램(엔제리너스 게시물 공유)’ 시 사료를 적립해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엔제리너스는 이번 천사데이 캠페인을 통해 약 1.7t의 사료를 적립했으며 유기농 사료 브랜드 ‘네츄럴코어’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동물들에게 전달할 사료를 준비했다.

‘네츄럴코어’ 또한 엔제리너스와 동일한 양의 사료를 추가 전달해 총 3.4t의 사료를 사단법인 동물행동권 카라에 기부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8.0x성실화랑에디션' 판매금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전달

롯데칠성음료는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성실화랑'과 손잡고 출시한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 8000만원을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기부금은 3월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판매되는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해양 생물종 보호를 위해 자연환경국민신탁과 국민공원공단이 손잡고 추진하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연구지원 및 해양 생태계 보호 활동'에 쓰일 계획이다.

활동은 내년부터 1년간 '롯데 아이시스와 함께하는 생물종다양성 보전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멸종위기종인 대형 해양생물 조사를 포함해 해양 쓰레기 정화 활동 등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최공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공동대표(왼쪽)과 강구만 오뚜기 홍보실 상무가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열린 제24회 한국장애인인권상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오뚜기
최공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공동대표(왼쪽)과 강구만 오뚜기 홍보실 상무가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열린 제24회 한국장애인인권상에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오뚜기

◇ 오뚜기, ‘2022 한국장애인인권상’ 민간기업부문 수상 

오뚜기가 2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열린 ‘2022 한국장애인인권상’ 시상식에서 민간기업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장애인인권상은 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관하는 행사로 오뚜기는 지난해 신설된 민간기업부문에서 수상했다. 

오뚜기는 사회적 책임 경영을 통해 장애인 인권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장애인들의 일할 권리를 보장하고 차별 없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그간의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장애인들이 자립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애인 권익 및 편의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남양유업
이미지=남양유업

◇ 남양유업, 플랜트밀크 ‘아몬드데이’ 캐릭터 ‘몬디’ 컬러링 이벤트

남양유업은 플랜트밀크 ‘아몬드데이’의 캐릭터 ‘몬디’를 활용한 컬러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몬디가 그려진 도안을 취향에 맞게 채색한 뒤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에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도안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여 프로필 링크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채색은 크레파스나 물감은 물론 컴퓨터나 태블릿 PC를 활용한 모든 도구가 가능하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몬디 시리얼 컵, 그립톡, 볼마커 등의 굿즈와 아몬드데이 제품을 지급한다.

 

(맨앞 왼쪽부터)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 부사장, 김순예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사무총장, 크렉 아시아 본사(버드와이저 APAC) 법무정책 부문 부사장 2일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에서 열린 사랑의 연탄나눔 전달식에서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맨앞 왼쪽부터)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 부사장, 김순예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사무총장, 크렉 아시아 본사(버드와이저 APAC) 법무정책 부문 부사장 2일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에서 열린 사랑의 연탄나눔 전달식에서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임직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오비맥주는 2일 임직원들로 구성된 나눔 봉사단이 강남구 구룡마을에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나눔 봉사단은 이날 서울연탄은행에 1000만원 상당의 연탄 1만 2500장을 기부하고 이 중 2000장의 연탄을 강남구 구룡마을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에너지취약계층 10가구에 직접 배달했다. 

구자범 오비맥주 부사장은 “연탄으로 힘들게 난방을 해결하는 에너지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 전 임직원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취약계층에 대한 사랑나눔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bhc
이미지=bhc

◇ bhc치킨, 티징 이벤트 ‘신메뉴 추리 게임’ 

bhc치킨은 이달 신메뉴 출시를 앞두고 고객 참여형 이벤트 ‘bhc 탐정소, 신메뉴 추리 게임‘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의 키워드는 ‘추리’다. 곧 선보이게 될 신메뉴를 승객에 비유, bhc치킨는 열차에 비유해 참가자들에게 단서를 제공해 정답을 추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 신메뉴를 유추할 수 있는 6개의 게시물이 업로드됐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해당 게시물에서 흩어진 3개의 힌트로 정답을 유추할 수 있다. 정답 유추를 위한 힌트는 bhc치킨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보할 수 있다.

힌트를 모두 확인한 참가자는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에 본인 계정으로 DM(Direct Message)을 보내면 응모 완료된다. 정답은 14일에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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