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사진 편집 서비스 'A. photo' 등 추가

이미지=SK텔레콤
이미지=SK텔레콤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SK텔레콤은 AI(인공지능) 서비스 ‘A. (에이닷)’에 AI가 알아서 사진 편집을 해주는 ‘A. photo’를 추가하고 ‘A. game’, ‘A. tv’ 등 서비스를 대폭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A. photo는 별도 다운로드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의 AI 영상 보정‧합성 기술을 통해 ‘AI 페이스’, ‘AI 지우개’, ‘AI 마스크’, ‘AI 자르기’, ‘AI 수평’, ‘AI 베스트샷’, ‘태그 추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게임을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A. game은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상담‧타로 콘텐츠 등을 추가했다.

취향에 맞는 개인화된 콘텐츠를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기는 A. tv 또한 콘텐츠의 주요 장면들을 AI 기술로 자동 추출한 AI 하이라이트인 ‘AI PLAY’를 선보인다.

AI PLAY는 영상 내 인물, 이벤트, 음원 등에 따라 AI가 의미 있다고 판단한 하이라이트 구간만 모아 영상을 자동 스킵하며 요약 시청하는 기능이다.

A. tv를 시청하는 중 AI PLAY 버튼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에 On‧Off가 가능하다.

이상호 SK텔레콤 A.추진단 3rd Team 담당(CTO)은 “이번 A. 업데이트는 그 동안 A.을 이용해 온 고객들의 목소리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A.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SKT가 갖고 있는 AI 역량을 총동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