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콘텐츠로 티빙 오리지널 ‘아워게임’ 제작

LG트윈스 치어리더들이 LG유플러스 콘텐츠 브랜드 'STUDIO X+U'의 첫 콘텐츠인 스포츠 팩추얼 시리즈 티빙 오리지널 '아워게임(OUR GAME)'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LG트윈스 치어리더들이 LG유플러스 콘텐츠 브랜드 'STUDIO X+U'의 첫 콘텐츠인 스포츠 팩추얼 시리즈 티빙 오리지널 '아워게임(OUR GAME)'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전문 브랜드 ‘STUDIO X+U’를 론칭하고 첫 번째 프로젝트로 스포츠 팩추얼 시리즈 티빙 오리지널 ‘아워게임(OUR GAME)’을 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STUDIO X+U는 LG유플러스가 제작하는 모든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IP(지식재산권)를 갖는 LG유플러스 콘텐츠 브랜드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연출, 유통, 포맷화, 공급망 제휴까지 콘텐츠 전반에 대한 모든 활동을 STUDIO X+U 브랜드로 전개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키즈부터 버라이어티,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제작해 U+tv(IPTV) 및 모바일tv, 아이돌플러스, 스포키, 아이들나라 등 자사 핵심 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티빙 등 다양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제휴를 통해 플랫폼도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STUDIO X+U 론칭과 함께 스포츠 팩추얼 시리즈인 티빙 오리지널 ‘아워게임’을 첫 제작한다. 2022년 시즌 LG트윈스 구단을 밀착 취재해 꼼꼼히 기록한 다큐멘터리로 티빙을 통해 2023년 공개된다.

이덕재 LG유플러스 CCO 전무는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 맞춘 혁신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존 콘텐츠 제작 방식으로부터 형식과 경험 측면에서 차별화를 시도해 나가고 있다”며 “새로운 콘텐츠 창작을 통해 미래사업으로 제시한 4대 플랫폼의 일부인 '놀이 플랫폼'과 ‘성장케어 플랫폼’의 성장 동력이 되어주고 고객에게 경험의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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