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

사내벤처에 선발된 직원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하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사내벤처에 선발된 직원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하는 모습 / 사진=LG유플러스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LG유플러스는 임직원이 제안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하는 ‘LGU+ 사내벤처’를 선발한다고 1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9월 1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했다. 현재까지 총 55명∙21개 팀이 지원했다. LG유플러스는 사내외 전문가들로 평가단을 구성해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시장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팀을 최종 선발한다.

사내벤처에 선정된 팀은 약 6개월 간 사외에 마련된 별도 공간에서 서비스 개발·시장 검증을 진행한다. 이후 해당 서비스가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사업화가 추진된다.

최종적으로 사업화 불가 판단이 내려져도 부담없이 현업에 복귀하는 조건이다. LG유플러스는 11월까지 최종 선발을 완료하고 12월부터 아이디어 구체화에 돌입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사내벤처 제도를 2019년 첫 도입했다. 2020년부터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씩 사내벤처 팀을 선발 중이다.

외부 독립경영을 통한 성장 가능성이 큰 경우는 분사도 가능하다. 지금까지 분사한 팀은 모두 4개 팀으로 총 투자 유치 금액은 약 60억원이다. 1개 팀은 현재 분사 준비 중에 있다.

권용현 LG유플러스 권용현 전무(CSO)는 “유플러스 3.0이 표방하는 4대 플랫폼의 주 고객은 MZ(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세대”라며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가치를 혁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빠르게 검증하고 MZ 고객의 니즈를 기민하게 타진해 고객의 시간을 잡을 수 있는 주요한 미래 사업 파트너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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