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고메, 롯데마트·롯데리아와 손잡고 ‘불고기버거 피자’ 출시

CJ제일제당은 롯데마트, 롯데리아와 협업해 불고기버거와의 콜라보 제품인 ‘고메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피자’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고메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피자는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전용 특제 불고기 소스와 마요소스의 배합을 통해 K-버거 맛을 그대로 피자에 담았다. 불고기소스의 미트 토핑을 한입 크기로 큼직하게 썰어 올리고 피클은 잘게 썰어 양상추처럼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콜라보 제품 등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다양한 고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F&B, 참치 명가 노하우 담은 ‘프리미엄 동원 참치액’ 출시

동원F&B는 참치 명가의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동원 참치액’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리미엄 동원 참치액은 40년 이상 동원참치를 제조해온 동원F&B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액상 조미료다. 훈연가다랑어(가쓰오부시) 추출물을 81.5% 함유하고 고급 참치 어종인 황다랑어 추출물을 더했다.

동원F&B는 지난해 9월 ‘동원 참치액’을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이번 프리미엄 제품을 추가했다. 액상 조미료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 2023년까지 100억원 규모의 제품군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동원F&B 관계자는 “프리미엄 동원 참치액은 수산전문기업 동원의 제조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인 만큼 미국, 호주 등으로 수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 ‘밭두렁 옥수수 크림 소보로’ 출시

신세계푸드는 추억의 과자 ‘밭두렁’과 손잡고 ‘밭두렁 옥수수 크림 소보로’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의 밭두렁 옥수수 크림 소보로는 빵 사이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옥수수 크림을 풍성하게 채워 넣었다. 패키지도 밭두렁 과자의 레트로 스타일을 그대로 살리며 어릴 적 감수성을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을 입혔다.

밭두렁 옥수수 크림 소보로는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과 온라인몰 SSG닷컴에서 판매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옛 추억과 향수를 그리워하는 3040세대에게 먹는 재미와 함께 추억을 떠올리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젊은 층부터 기성 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 ‘후루룩쌀국수 미역국’ 출시

농심은 용기면 신제품 ‘후루룩쌀국수 미역국’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후루룩쌀국수 미역국은 부드러운 쌀면에 소고기 미역국의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미역과 소고기 양지, 마늘 등으로 소고기 미역국의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건더기는 볶음미역, 지단, 고기 후레이크 등을 풍성하게 넣어 다양한 색감을 살려냈다.

농심은 쌀면과 닭육수가 어우러진 ‘후루룩쌀국수 닭곰탕’과 얼큰한 장국의 맛을 구현한 ‘후루룩쌀국수 소고기장국’도 선보일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 익숙한 한식 메뉴로 간단히 식사를 해결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미역국 제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한국인이 사랑하는 다양한 국 요리를 쌀국수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