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부터 '패밀리허브 앱스' 업데이트 통해 작품 23점 추가

/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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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탑재된 ‘비스포크 아뜰리에’에 전용 콘텐츠를 대폭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삼성전자의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냉장고인 패밀리허브 전용 애플리케이션이다. 냉장고 스크린에서 고전 명화와 국내·외 신진 작가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인테리어 효과도 높아 호평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날부터 ‘패밀리허브 앱스’ 업데이트를 통해 비스포크 아뜰리에에 23점의 작품을 새로 추가해 총 195점의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홍익대 미술대학과의 산학 협력 프로젝트로 제작된 일러스트레이션 13점이 포함됐다. 해당 작품들은 ‘행복의 재료’를 주제로 행복한 삶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를 젊고 참신한 시선으로 그려냈다.

지난해부터 협업을 이어 온 가나아트센터의 기획 콘텐츠도 새롭게 추가됐다. 콘텐츠들은 영감의 원천이자 정체성을 표현하는 수단인 ‘나만의 색’을 주제로 ▲전광영의 ‘집합’ ▲박철호의 ‘파문’ ▲정해윤의 ‘관계’와 ‘플랜B’ ▲에단 쿡의 ‘무제’ 등 총 10점이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비스포크 아뜰리에의 콘텐츠를 확대하기 위해 국내·외 유명 작가 또는 갤러리들과의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통해 주방에서도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 그 경험을 한층 확장하기 위해 전세계 곳곳의 작가들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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