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커머셜 CI
현대커머셜 CI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현대커머셜이 현대모비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와 차부품 협력사에 3000억원을 지원한다. 

현대커머셜은 현대모비스, 캠코와 ‘자동차 부품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캠코가 총 3000억원 규모로 조성할 대출형 기업지원펀드(PDF, Private Debt Fund) 3호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추진됐다. 

주관사인 캠코는 1000억원을 출자했다. 현대커머셜은 자동차 부품 협력사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을 위해 500억원 규모의 출자를 확약했다.

현대커머셜은 이번 협약으로 부품사 시장 현황 및 금융지원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을 담당한다. 캠코는 대출형 기업지원펀드를 조성한다. 현대모비스는 지원이 필요한 부품사 추천과 금융지원을 협조해 나간다.

현대커머셜은 2020년부터 캠코와 협업한 대출형 기업지원펀드를 통해 협력사들의 운영자금을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현대차·기아의 34개 협력사들은 약 5400억원을 지원 받아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사들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부품산업의 미래차 전환 대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대커머셜은 현대자동차그룹 및 외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