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T '게임박스', 대규모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2종 출시
KT는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에 대규모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2종 ‘이카루스’와 ‘다크에덴’을 출시한다고 20일에 밝혔다.
KT 게임박스는 게임을 단말에 다운받지 않고 스트리밍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체 개발한 게임스트리밍솔루션을 통해 콘솔 이외에 MMORPG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게임박스는 22일부터 게임박스 내 '이카루스'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카루스’ 유저를 대상으로 레벨 업마다 다양한 펠로우 중 1마리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인 ‘두근두근 랜덤 펠로우 상자’를 증정한다. 만렙 도달 시까지 총 51마리의 펠로우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새롭게 이카루스를 접하는 유저나 이번에 복귀하는 유저의 모든 캐릭터에게 이벤트 아이템으로 제공한다. 추가로 게임박스 신규 유료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한다.

◇ U+스테이지, 글로벌 피아노 콩쿠르 결승 공연 실황 국내 최초 제공
LG유플러스는 문화·예술 콘텐츠 서비스인 U+스테이지를 통해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한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결승 연주 실황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U+스테이지는 집 안에서도 전시·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는 19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에서 막을 내린 ‘반 클라이번 피아노 콩쿠르’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임윤찬 피아니스트의 결승 공연 실황을 담았다.
올해 18세인 임윤찬은 이번 반 클라이번 피아노 콩쿠르 결승 라운드에 오른 최종 6인 중 최연소 참가자다. 이 대회에서 한국인 피아니스트의 수상은 2013년 손열음(2위), 2017년 선우예권(우승)에 이어 세 번째다.
LG유플러스 고객은 U+tv와 U+모바일tv에서 ‘U+스테이지’ 메뉴를 선택한 뒤, 임윤찬 피아니스트의 결승 1차 연주 실황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2차 공연은 추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KT‧상명대, AI 역량 경진대회 'AIFB 잼 세션' 개최
- KT,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평가 2년 연속 우수 훈련기관 선정
- LG유플러스, 개인사업자 대상 신용평가 모델 개발
- LG유플러스, 요양원 전용 지능형CCTV 구축
- LG유플러스 사옥, LED 전구‧친환경 냉방으로 연간 572만KWh 절감
- LG유플러스, 30만원대 ‘갤럭시 버디2’ 단독 출시
- LG유플러스 "알뜰폰과 상생"...'+알파' 론칭, 3C 상생방안 공개
- KT‧KAIST, AI 공동연구센터 '코리아 테크 스퀘어' 개소
- KT, 중·소 SO와 지역균형 발전 상생 협약
- LG유플러스, 클라우드 네트워크 통합 솔루션 출시
- LG유플러스, 해킹 차단 지능형CCTV 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