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위트룸 제25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성료
오뚜기는 21일 수원 광교 앨리웨이 헬로그라운드에서 ‘스위트홈 제25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스위트홈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은 요리를 통해 가족 간의 화목과 밝은 사회를 구현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가족요리 축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3년 만에 개최돼 총 3000여 가족, 약 1만25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대회에는 총 50개 팀이 참가해 한식·양식·중식·일식 등 열띤 경연을 펼쳤다. 참가자 대표는 요리대회 참가비와 행사를 주최한 오뚜기의 출연금을 더해 총 200만원을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 지원을 위해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했다
대상인 오뚜기상을 받은 여문희 가족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교환권과 트로피가 수여됐다. 2등인 으뜸상을 받은 두 가족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교환권, 3등인 사랑상을 받은 세 가족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교환권이 각각 제공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두수고방과 함께하는 채식요리교실’, ‘오뚜기 어린이 공예교실’, ‘오뚜기 브랜드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 샵풀무원, 월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6% 증가
풀무원은 통합 온라인몰 ‘#(샵)풀무원’의 3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6%까지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풀무원은 독립적으로 운영했던 풀무원 모든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한 ‘샵풀무원’을 지난해 8월 초 오픈했다.
샵풀무원은 3월 매출이 86%까지 증가하고 월평균 35%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 수는 259% 증가했고, 구매고객 수도 102% 증가하는 등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또 5월 창립 38주년 행사에 이어 6월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이 예정된 만큼 역대급 실적 향상을 이끌어낼 것이라는 전망이다.
풀무원은 샵풀무원 오픈 이래 지속적으로 안정화 작업을 진행해 사이트 이용 시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또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실질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자사몰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샵풀무원은 3월 서울시가 발표한 ‘공정경쟁과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2021년 인터넷쇼핑몰 평가 결과’에서 식품몰 7곳 중 1위(85.66점)에 랭크된 바 있다.

◇ BBQ 치킨대학 치킨캠프, 청소년 진로 직업체험 호응
제너시스BBQ 그룹은 이천 효양고등학교 학생들이 20일 오후 경기도 이천 소재의 치킨대학에서 ‘치킨캠프’를 통해 직업 체험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BBQ 치킨대학은 국내 최초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이다. BBQ 치킨대학에서 운영하는 ‘치킨캠프’는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진행되는 청소년 진로체험 활동 등으로 교육부로부터 ‘진로체험 인증기관’ 인증을 받았다.

◇ 롯데마트, RTD ‘홈텐더 3종’ 출시
롯데마트는 고급 바의 칵테일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콘셉의 RTD(바로 마실수 있는) 상품인 ‘홈텐더 3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유명 바텐더 ‘바 머스크’ 김준희 대표와 부루구루의 협업으로 최적의 조합을 통해 집에서도 유명바텐더가 만든 칵테일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홈텐더 유자’는 유자 특유의 향긋함과 상큼함이 특징으로 튀김이나 생선회와 어울린다. ‘홈텐더 핑크파인애플’은 톡 쏘는 탄산이 강해 비비큐나 떡볶이에, ‘홈텐더 샤인머스켓’은 산뜻한 청량감으로 가벼운 핑거푸드에 어울리는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치킨, 빵 등 음식과과 어울리는 맥주와 봄과 캠핑 등의 테마에 맞는 크래프트 맥주도 선보이고 있다. 토스트나 도너츠와 어울리는 ‘커피리브레 커피맥주’를 시작으로 비비큐와 어울리는 ‘비비큐맥주’ 등 다양한 푸드 페어링과 테마를 제안하는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캠핑 철을 맞아 아웃도어 브랜드인 ‘시에라디자인’과 유명 비비큐 매장인 ‘로코스 비비큐’와의 협업을 통해 ‘시에라디자인X로코스 비비큐 맥주’도 선보였다.

◇ 갤러리아백화점, 재독화가 노은님 단독 팝업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29일까지 재독화가 ‘노은님’ 단독 전시 팝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노은님 작가는 “동양의 명상과 독일 표현주의가 만나는 다리”라는 평가를 받으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한국계 예술가다.
이번 팝업에서는 ‘우주의 정원사’를 주제로 작가의 작품 총 58점을 선보인다. 대표 작품으로는 ‘낙엽 물고기들(2019)’이 있다. 해당 작품은 작가가 한국인 최초로 미헬슈타트 시립미술관에 영구 전시장이 헌정될 당시 전시했던 작품으로 과감한 붓질과 힘찬 생명의 기운이 특징이다.
노은님 작가의 작품들은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5층에 위치한 아트494 및 랩494에서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