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중앙연구소
/롯데중앙연구소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와 함께 1일 메타버스 식품 안전 교육장 '롯데메타에듀빌'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롯데메타에듀빌은 롯데중앙연구소 안전센터(이하 롯데안전센터)의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 교육장’을 메타버스로 구현한 공간이다.

그동안 롯데안전센터는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를 통해 롯데그룹 계열사의 식품 관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롯데중앙연구소는 롯데메타에듀빌을 통해 강사와 수강생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소통형 교육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롯데메타에듀빌은 서울 마곡에 위치한 롯데중앙연구소 사옥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식품 안전 관련 실시간 교육을 들을 수 있는 '식품안전아카데미 교육장', '샤롯데홀' ▲교육생들이 자유롭게 토의 할 수 있는 '그룹 토의실' ▲식품 안전 교육자료와 매뉴얼을 볼 수 있는 '디지털 자료실' ▲자유롭게 식품 안전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식품안전 Q&A 게시판' ▲이벤트존(Play Lounge)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이곳에서 교육 자료 확인, 관련 영상 시청, 실시간 교육 참여 등이 가능하다. 또 Q&A 게시판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궁금한 점을 바로 해결할 수 있다.

롯데안전센터 관계자는 “롯데메타에듀빌을 통해 그간의 교육 경험과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시도를 접목해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