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씽큐 앱 통해 정수기·광파오븐·식기세척기 연동

/LG전자
/LG전자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LG전자는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은 솔리드 베이지, 솔리드 크림 화이트, 솔리드 클레이 브라운, 솔리드 블랙 등의 컬러가 적용됐다.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는 본체를 싱크대 아래 수납장에 설치하고 출수구만 외부에 노출하는 빌트인 타입이다. 또 먹는 물이 지나는 정수기 내부 전 구간을 고온수로 살균해주는 고온살균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물을 걸러주는 필터부터 직수관까지 주 1회 고온으로 살균해 세균이나 물때 걱정없이 정수기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OTITI 시험연구원과 함께 시험한 결과 신제품의 고온살균 기능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9% 제거했다. 출수구는 고객이 원할 때 마다 고온살균 할 수 있고 UV LED가 주기적으로 자동 살균해 준다.

고객은 LG 씽큐 앱의 스마트 커넥티비티 기능을 통해 정수기, 광파오븐, 식기세척기를 함께 연동시킬 수 있다.

LG 씽큐 앱에서 광파오븐의 요리 레시피를 선택한 후 전송버튼만 누르면 정수기는 레시피에 맞는 물의 양을 자동으로 맞추고 식기세척기는 요리에 맞는 최적의 코스를 알아서 설정해준다. 또 앱을 통해 정수기의 고온살균 이력, 필터 교체시기, 물 사용량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