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서비스 DX 가속화

3일 서울 여의도 한화생명빌딩에서 (왼쪽부터) LG전자 장익환 BS사업본부장,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이사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3일 서울 여의도 한화생명빌딩에서 (왼쪽부터) LG전자 장익환 BS사업본부장,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이사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LG전자가 맞춤형 로봇 솔루션을 앞세워 호텔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DX)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호텔 서비스 분야 디지털 전환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한화리조트 동부산점을 시작으로 해운대, 용인, 제주 소재 호텔 및 리조트 지점 등에 LG 클로이 로봇을 공급할 계획이다.

앞서 LG전자는 강원도 속초에 있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LG 클로이 서브봇과 가이드봇을 각각 공급했다. 호텔 안내를 비롯해 주변 관광지와 쇼핑 정보 제공, 다국어 통역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부터 비대면 배송 서비스까지 호텔에 최적화된 로봇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LG전자는 호텔, 리조트, 레저, F&B(식음료)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운영하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의 협업을 통해 고도화된 로봇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는 2017년 인천공항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 ▲서브봇 2종 ▲셰프봇 ▲바리스타봇 등을 지속 선보인 데 이어, 최근 비대면 방역에 최적화된 LG 클로이 UV-C 봇을 출시해 총 6종의 클로이 로봇 라인업을 갖췄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이사는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서비스 로봇은 우리 일상과 함께 하는 중”이라며 “당사가 전국에서 운영 중인 호텔과 리조트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편의성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LG전자 장익환 B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LG전자의 맞춤형 로봇 솔루션을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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