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 SK텔레콤, 이프랜드에 '국립극장' 오픈

SK텔레콤은 국립극장과 협력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놀러와 국립극장'을 개관한다고 28일 밝혔다.

SK텔레콤과 국립극장은 해오름극장과 문화광장 등 국립극장의 다양한 시설을 이프랜드 '놀러와 국립극장' 랜드에 구현했다. 해당 랜드는 실내·외 공연장에 설치된 무대와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랜드 오픈을 기념해 이프랜드에서는 29일 오후 7시30분부터 개관식이 열린다. 개관식은 국립극장의 3개 전속단체인 국립창극단, 국립무용단, 국립국악관현악단의 공연으로 구성됐다. 이프랜드 아바타 댄스팀 '이프레젠디'는 국립무용단의 안무를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다.

개관식 참석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국립극장에서 공연 중인 △국립창극단 춘향 △국립무용단 회오리 △국립국악관현악단 소소음악회의 공연 티켓을 제공한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하루 100원' 데이터 로밍 프로모션

LG유플러스가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하루 100원으로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음 달 2일부터 한 달간 시행된다. 해외 출국 고객은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하루 최대 100원만 부담하면 온종일 200K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텍스트 메시지를 원활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속도다.

해외 출국 고객은 별도의 신청이나 가입을 하지 않아도 하루 100원으로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별도 로밍 상품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최대 1만1000원이 부과됐다.

고속으로 데이터를 이용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상품도 내놨다. LG유플러스는 9900원에 3일 동안 1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 로밍 1GB' 상품을 5월 한 달간 판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