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제과, 서울 성수동에 '가나초콜릿' 팝업스토어 개관
롯데제과는 다음달 12일까지 가나초콜릿의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스토어는 초콜릿을 주제로 한 디저트 카페 콘셉트다. 초콜릿 뿐 아니라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이색적인 디저트,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인 '디저트 페어링 바'에서는 유명 디저트 파티셰와 전문가로부터 자문을 받아 개발된 5가지 코스의 초콜릿 디저트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가나 도넛, 휘낭시에, 생크림 케이크 등 한정판 초콜릿 디저트와 30여종의 가나 굿즈도 판매한다.
롯데제과는 성수점을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 파리바게뜨, 일상 회복 기원하는 '골든클로버' 대국민 이벤트
파리바게뜨는 일상 회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네잎클로버 모양의 순금 1냥을 증정하는 ‘골든클로버’ 대국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20~30일 파리바게뜨에서 1만5천원 이상 결제 시 당첨등수, 경품, 행운번호 12자리가 적힌 경품 영수증이 발행된다. 이후 ‘파바 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숫자를 입력하면 된다.
경품은 ▲네잎클로버 모양의 순금 1냥(1명) ▲해외 파리바게뜨 매장 방문 기회를 제공하는 여행상품권(7명) ▲케이크 등의 제품교환권(1만2500명) 등이다.

◇ 국순당, 웰리힐리파크와 ‘국가무형문화재 막걸리 빚기' 체험교육
국순당은 웰리힐리파크와 강원 횡성양조장에서 ‘주향로 견학 및 국가무형문화재 막걸리 빚기’ 체험교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체험교육은 다음달 7일 진행되고 접수는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20일부터 할 수 있다. 인원은 40명 예정이다.
국순당 주향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주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양조장 내에 있는 우리술 문화 체험 공간이다. 첨단 설비를 갖추고 전자동으로 생산되는 전통주 생산라인을 견학로를 통해 이동하며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술을 빚던 옛 도구 등 전통주 관련 물품들이 전시돼 있어 우리술 관련 과거와 현재를 체험할 수 있다.

◇ 동서식품 후원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박정환 9단 우승
동서식품은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에서 박정환 9단이 승리를 차지하며 입신 중의 입신에 등극했다고 19일 밝혔다.
박정환 9단은 18일 개최된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치열한 수 싸움 끝에 이동훈 9단을 꺾고 최종 승리를 거뒀다. 지난 13회, 14회, 18회에 이은 4번째 우승이다.
우승자 박정환 9단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됐다. 준우승을 차지한 이동훈 9단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2000만원이 주어졌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바둑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 영역에서 커피 향과 어울리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