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딜 행사 기간 쓱배송 첫 이용 고객 전년비 38% 증가
21일부터 추가 행사

/SSG닷컴
/SSG닷컴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SSG닷컴은 지난해 12월부터 다섯 차례 진행한 ‘99딜’ 행사 실적을 분석한 결과 ‘쓱배송’을 처음 이용한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38%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유입된 전체 신규 고객 중 이들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도 61%에 달했다.

99딜은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쓱닷컴이 엄선한 인기 장보기 상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해 99%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SSG닷컴은 특히 온라인 소비에 익숙한 젊은세대 쓱배송 신규 고객은 이 기간 동안 평균 60%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20대 신장률이 89%를 기록하며 전체 신장률의 두 배였고 30대는 47% 증가했다.

SSG닷컴은 99딜의 집객 효과는 파격적인 혜택, 쓱배송의 편리성, 상품 구성이 맞물린 결과라고 분석했다.

SSG닷컴은 이같은 소비자 반응과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활성화로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21~27일 99딜 추가 행사를 실시한다.

이 기간 SSG닷컴은 신규 고객과 지난해 3월 1일 이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99%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상품은 모두 6가지다. 참외, 간편식, 바디워시 등 장보기 품목은 물론 ‘락앤락 밥용기’와 같은 리빙 상품도 준비됐다.

쓱배송, 새벽배송 상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무료배송 쿠폰 3장도 제공할 예정이다. 99딜 행사 상품을 사는 경우에는 100원 이상만 추가로 구매하면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SSG닷컴은 향후 99딜을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한 대표적인 장보기 행사로 키워 나간다는 방침이다. 행사를 월 단위로 지속 운영하는 한편 상품 추천 댓글 이벤트와 고객 투표를 진행하고 이를 행사 상품 선정에 반영해 화제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경준 SSG닷컴 e프로모션팀장은 “99딜 행사는 소비자들이 쓱배송을 처음 접하는 핵심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에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더한 장보기 행사로 신규 고객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