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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Q, 5기 동행위원회 출범…"올림픽 통해 글로벌 이미지 다져"

BBQ는 14일 경기도 이천 소재 치킨대학에서 '5기 동행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출범식에서는 올해 동행위원회를 이끌어갈 분쟁조정위원장, 사회공헌위원장 등 집행진을 선출했다. 또 미국 외식 전문지에 BBQ가 'K-치킨'의 대표주자로 소개된 것을 축하했다.

참석자들은 윤홍근 회장이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장으로서 업계 위상을 높이고 자연스럽게 BBQ가 글로벌 브랜드로서 관심 받고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 공감을 표했다.

BBQ는 이를 통해 계절적으로 비수기에 해당하는 2월 매출이 40% 이상 상승했다고 밝혔다.

 

제주 그린 한라봉 모히또 블렌디드./이미지=스타벅스
제주 그린 한라봉 모히또 블렌디드./이미지=스타벅스

◇ 스타벅스, 제주 특화 음료 누적 판매 500만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는 2016년부터 제주 지역에서만 출시해 왔던 제주 특화 음료의 누적 판매량이 500만잔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2016년 7월 이후로 출시된 제주 특화 음료는 총 45종으로 현재는 7종의 음료가 제주 지역 전 매장에서 제공되고 있다.

지난달까지 판매된 제주 특화 음료는 총 550만잔으로 이 가운데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는 90만잔 이상 판매된 ‘제주 말차 샷 라떼’다.

스타벅스는 이달에는 '제주 그린 한라봉 모히또 블렌디드'와 '제주 키위 오션 그린티' 등 2종을 제주 지역 22개 전 매장에서 출시했다.

 

남양유업이 보건복지부와 협업해 내놓은 ‘아이사랑’ 디자인이 적용 된 GT 제품./이미지=남양유업
남양유업이 보건복지부와 협업해 내놓은 ‘아이사랑’ 디자인이 적용 된 GT 제품./이미지=남양유업

◇ 남양유업,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보건복지부와 협업

남양유업은 임신부터 육아까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엄마, 아빠를 위해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아이사랑’ 사이트를 알리는 협업 활동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의 아이사랑 사이트는 임신·출산·육아 전반에 걸쳐 의료 및 정책 정보, 정서적 지지 등 도움이 필요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임신육아 종합 포털사이트다. 특히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도 안내하고 있다.

남양유업은 이달 중순부터 ‘맛있는우유GT 고소한저지방’ 900ml 제품 측면에 아이사랑 사이트를 알리는 캠페인 디자인을 적용해 생산 및 출고한다.

남양유업은 다음달까지 진행 예정인 이번 협업 활동으로 약 40만개의 제품에 아이사랑 디자인을 적용해 출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듀크 어워드 상패./사진=KGC인삼공사
듀크 어워드 상패./사진=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장일무 교수 美 경제식물협의회 ‘듀크상’ 수상

KGC인삼공사는 자사 연구개발(R&D)본부장을 역임한 장일무 서울대 명예교수가 저서 ‘한국인삼산업사’ 영문판으로 미국경제식물협의회가 수여하는 최우수 저작상인 ‘2021년도 듀크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미국경제식물협의회는 천연약물, 건강식품, 향신료와 화장품을 연구하는 전 세계 과학자와 연구기관의 모임이다. 매년 천연물과학 분야에 공헌한 과학자를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한다. 그 중 듀크상은 당해 출판된 경제식물 분야 최우수 저서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인삼산업사는 2018년 KGC인삼공사 정관장 문고에서 국문판으로 발간한 동명의 책을 최신 내용까지 보충해 영문으로 풀어낸 책이다. 1970년대 초 전매청에서 발간한 ‘고려인삼’ 이후 50여년 만에 출간된 인삼 관련 영문서적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다.

 

14일 ‘청년 일자리 창출’ MOU 체결식에 참석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김기범 지역장(왼쪽)과 이정훈 서울시 강동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bhc 
14일 ‘청년 일자리 창출’ MOU 체결식에 참석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김기범 지역장(왼쪽)과 이정훈 서울시 강동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bhc 

◇ bhc아웃백, 서울 강동구와 청년 일자리 창출 MOU 체결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14일 서울 강동구청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아웃백은 강동구청과 연계된 서울청년센터 오랑에서 채용 공고를 통해 직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강동구청에서 주최하는 취업박람회에 참관을 계획하고 있어 청년 일자리 창출에 지속적으로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아웃백은 이날 저소득층을 위한 물품 지원도 약속했다. 아웃백은 강동구청이 펼치고 있는 ‘따뜻한 겨울보내기 사업’에 적극 참여하기로 해 아웃백의 인기 메뉴인 부시맨 브레드를 1000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된 물품은 강동구 내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돼 아이들의 간식으로 활용된다.

 

(왼쪽부터) 서울2지역본부 최운정 본부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서울우유 문진섭 조합장, 서울우유 최경천 마케팅상무가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서울우유
(왼쪽부터) 서울2지역본부 최운정 본부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서울우유 문진섭 조합장, 서울우유 최경천 마케팅상무가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서울우유

◇ 서울우유, ‘함께 걷는 등굣길’ 지원 사업에 1억원 후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신학기 지원 사업 '서울우유와 함께 걷는 등굣길' 협약식을 열고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생계 위기에 처한 취약계층 아동들을 살피고 교육 및 안전한 외부활동 지원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이번 지원 사업 후원을 결정했다.

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 및 다문화 가정 아동에게 신학기 학용품과 코로나19 대응에 필요한 방역용품 등을 제공한다. 특히 성장기 아동들의 영양을 고려해 유제품 선물세트 500개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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