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백화점 잠실점, ‘원스톱 골프관’으로 영골퍼 공략
롯데백화점은 잠실점 골프관이 지난해 9월 레슨부터 용품 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체험형 골프관’으로 전면 리뉴얼을 진행한 후, 올해 2월까지 골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신장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2030세대의 매출은 84%나 늘었다.
특히, 7세부터 13세를 위한 ‘TPI 주니어 골프 아카데미’는 아이들의 성장 나이에 맞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골프 피트니스 프로그램으로 수강생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골프 전용 멤버십인 ‘골프 버디 클럽’도 3천명 이상이 가입했다.
잠실점의 ‘TPI(Titleist Performance Institute)’에서는 고도의 분석 장비 시스템과 ‘타이틀리스트’의 공인 교육 과정을 수료한 전문 코치들이 성인용 단기 진단과 아이들을 위한 정기 레슨 등 다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잠실점은 올해도 지속적으로 신규 골프 브랜드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8일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피레티’를 선보인데 이어 18일에는 강렬한 색감과 다채로운 패턴으로 떠오르고 있는 ‘어뉴 골프’도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 갤러리아 “화이트데이에는 이탈리아 고급 티저트를”
갤러리아백화점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명품관에서 이탈리아 고급 디저트 브랜드 ‘토르티(Torti)’ 팝업스토어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토르티는 1906년 이탈리아 피에몬테에서 시작한 디저트 쿠키 브랜드로 마르게리타 여왕의 극찬을 받은 이탈리아 왕실 쿠키로 유명하다.
대표 상품은 '아마레티 마르게리타'로, 특허를 받은 오리지널 레시피 그대로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쿠키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쿠키 반죽은 고품질 원료를 사용하고 버터는 방부제를 배제한 우유 크림과 엄선된 크림을 사용한다.

◆ 롯데온, 봄 패션 제안 ‘비밀의 옷장’...최대 9% 할인 쿠폰
롯데온은 14일부터 23일까지 봄 맞이 패션을 제안하는 ‘비밀의 옷장’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 기간 2022년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링을 제안하며 롯데백화점몰의 패션, 잡화 상품에 사용 가능한 최대 9% 할인 쿠폰 및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패션, 잡화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엘포인트(L.Point) 및 ‘시현하다’ 사진관 이용권 경품 제공 등 다양한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에고이스트, 톰보이, 슈콤마보니 등 롯데백화점몰 인기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중심으로 스타일을 제안하며, 패션·잡화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9% 할인 쿠폰과 카드사별 최대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스타필드, 봄맞이 ‘플라워 페스티벌’ 개최
신세계스타필드는 봄을 맞아 전점에서 봄꽃을 만끽할 수 있는 ‘플라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31일까지 별마당 도서관에서 ‘별마당의 봄’ 행사를 진행, 봄에 어울리는 시를 모아 소개하는 ‘봄날의 시-새봄의 이유’ 도서 특별전과 만개한 봄꽃이 가득한 ‘봄의 정원’을 선보인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24일까지 분홍빛 꽃길 ’핑크 웨이(PINK WAY)’가 전시된다. 플랜테리어 디자인 그룹 ‘마초의 사춘기’와 협업해 센트럴 아트리움 미디어 타워 앞에 12m의 화려한 꽃길을 연출했다.
스타필드 고양은 20일까지 풍성한 생화가 가득한 ‘프레시 가든’ 플라워 마켓을, 스타필드 안성은 24일까지 꽃 정기구독 브랜드 ‘꾸까’와 함께 일상에서 꽃을 즐기는 유러피안 감성의 ‘파머스 마켓’을 연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고객들이 직접 작품을 완성하는 ‘페이퍼 플라워 가든’ 아트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18일부터 27일까지 고객들이 직접 창의력을 발휘해 종이꽃을 접어 꽂으면 그 꽃들이 모여 아름다운 가든이 완성된다.

◆ GS25, 주류 특화형 플래그십 스토어 ‘GS25전주본점’ 오픈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13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에 주류 특화형 플래그십 스토어 ‘GS25전주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카페 강화형 ‘GS25합정프리미엄점’, 지역 특화형 ‘GS25수원행리단길점’에 이은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플래그십 스토어 ‘GS25전주본점’은 전체 60평의 면적 중 20평은 주류 전용 공간으로 이뤄졌다. 40평은 일반 매장 공간으로 마련됐다.
주류 전용 공간은 메인 출입구에 들어오자마자 주류 특화 매장의 차별화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감성적인 조명과 컬러 유리 등으로 디자인됐으며 와인 전문숍 느낌의 고급스러움이 강조됐다. 해당 주류 전용 공간 안에는 △5대 샤또 포함 와인 600여 종 △양주(위스키, 리큐르, 보드카) 300여 종 △기타(전통주, 수제맥주) 100여 종 등 전체 1000여 종의 다양한 주류 상품들이 준비됐다.

◆ 현대리바트, ‘리바트 하움’ 고성능 사무용 의자 신제품 ‘테크닉’ 출시
현대리바트는 사무가구 브랜드 ‘리바트 하움’의 사무용 의자 신제품 ‘테크닉’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테크닉’ 시리즈는 현대리바트의 의자 연구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고성능 사무용 의자로, 리클라이닝 기능과 인체공학적 3D 설계 등이 적용된 게 특징이다. 프리미엄과 일반형 두 가지 라인, 총 11개 모델로 출시된다.
특히, 의자가 뒤로 넘어가지 않는 범위에서 등받이가 뒤로 눕혀지는 틸팅(기울기) 각도를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릴렉스 틸트’ 기능을 적용했다. 최대 틸팅 각도는 127도로, 의자에 누워서 휴식할 때 무중력 상태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의자의 좌방석(앉는 부분)도 인체의 굴곡에 맞춘 곡선 디자인으로 제작돼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테크닉 시리즈는 집에서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재택족·집콕족’에게 적합한 고성능 의자”라며 “B2C와 B2B 시장을 모두 겨냥한 사무용 의자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