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성과발표회 ‘더 데뷔’ 개최
KT&G는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6기 참가자들의 성과를 발표하는 ‘더 데뷔’를 8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는 KT&G가 서울 성수동에 설립한 청년창업 전용공간인 ‘KT&G 상상플래닛’에서 열렸다. 전체 수료팀 중 사전 선발된 8개 팀이 비즈니스 모델과 성과를 발표했다. 사업 효과성 및 사회적 영향력 평가 등 소셜벤처 관계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5개 우수팀이 선정됐다.
KT&G 상상스타트업캠프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청년 창업가를 선발해 총 14주간의 실전 창업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혁신 창업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더 데뷔는 전체 과정 종료 후 참가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가로서 첫 출발을 응원하는 행사다.

◇ 매일유업, 프리즘서 어메이징 오트 '100원 딜' 라이브 방송
매일유업은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에서 1만 세트 한정 100원 딜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어메이징 오트는 이날 오후 9시 프리즘에서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귀리’를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환경을 생각하는 귀리의 놀라운 힘과 베타글루칸의 영양, 청정하고 행복한 나라 핀란드의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에서는 1만 세트 한정 수량으로 100원딜을 구성해 어메이징 오트 6입을 100원에 판매한다.
어메이징 오트는 청정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가공해 귀리 껍질의 영양소까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 SPC던킨, 새로운 변화 담은 ‘던킨 건대역점’ 오픈
SPC던킨은 지하철 2·7호선 건대입구역 사거리에 던킨 ‘건대입구역점’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건대입구역점은 지난달 오픈한 선릉역점에 이어 던킨의 새로운 변화를 담은 ‘뉴웨이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뉴웨이브 프로젝트는 가장 맛있는 도넛을 위한 던킨의 변화를 추구하는 프로젝트로 제품뿐 아니라 인테리어, 서비스 등 모든 부분에서 프리미엄을 지향한다.
건대입구역점은 던킨을 상징하는 오렌지, 마젠타 색상에 목재의 느낌을 더한 인테리어로 편안한 분위기를 살렸다.

◇ 스타벅스, 경력 단절 여성 172명 바리스타 재입사
스타벅스코리아는 리턴맘 재고용 프로그램 10년차를 맞는 올해까지 경력 단절 여성 파트너 172명이 업무에 복귀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13년 9월 여성 가족부와 함께 '리턴맘 재고용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출산이나 육아 등의 이유로 퇴사했던 스타벅스 전직 점장 및 부점장 출신 여성 파트너들에게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리턴맘 파트너는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주 5일, 하루 4시간씩 근무하는 매장 관리자로 일하게 된다.
자신의 거주지와 가까운 희망 매장에서 근무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향후 본인이 원할 경우에는 하루 8시간씩 전일제 근무로 전환 기회도 제공된다.

◇ 풀무원, '칸러브 엑스투' 출시 두 달만에 30만병 판매
풀무원녹즙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으로 출시한 '칸러브 엑스투'가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병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칸러브 엑스투는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이다. 풀무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신규사업)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판매가 가능하도록 허용함에 따라 액상 녹즙에 건강기능식품 정제를 일체형으로 결합해 해당 제품을 출시했다.
칸러브 엑스투의 뚜껑 부분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 체내 에너지 생성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군 3종(B1, B2, B6)이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담겼다. 제품 병 부분에는 국내산 유기농 명일엽 신선 녹즙이 담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