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 'T Day'에 비트코인 지급

SK텔레콤이 이달 T Day 행사에 '비트코인 럭키드로우', '우주패스 찬스' 등 특별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7일부터 11일까지 T Day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20일까지 코빗 앱에서 쿠폰을 등록한 고객 전원에게는 1000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지급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비트코인 1개, 2등 10명에게는 0.01 비트코인, 3등 1000명에게는 약 5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지급된다.

'우주패스 all·mini·핫픽'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우주패스 찬스 혜택도 적용된다. 이날부터 11일까지 파리바게뜨 이용 시 T Day 기본 혜택으로 전 상품 1000원당 200원의 할인·적립을 제공한다. 우주패스 이용 고객에게는 1000원당 500원의 할인·적립을 제공한다. 또 롯데시네마에서는 영화 할인 예매와 함께 팝콘 스위트 콤보를 증정한다.

 

◆ KT, 창업진흥원과 5G 응용 분야 스타트업 발굴·육성

KT는 창업진흥원과 미디어·인공지능(AI)·로봇 등 5세대 통신(5G) 응용 분야 신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KT는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이 시행하는 '창업도약패키지-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공동 수행하고 ▲ 5G 응용 분야 우수 창업 기업 선발 ▲ 공동 사업화 과제 선정 및 기술검증(PoC), 비즈니스 환경 지원 ▲ 사업화 자금 및 투자 연계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KT는 협약의 첫 번째 추진 사항으로 5G 응용 분야 DX(디지털전환)를 함께할 우수 창업기업 모집을 위해 'KT-창업도약패키지' 스타트업 공모에 나선다.

공모 분야로 ▲미디어 ▲AI ▲로봇 ▲디바이스 ▲온라인교육 등 5G 응용 분야의 DX에 대한 핵심 과제가 제시될 예정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팀당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받고, 신사업 추진을 위한 KT 전담 사업부서(KT) 매칭 및 멘토링을 제공받는다. 투자 검토도 함께 진행된다.

 

◆ LG유플러스, 아동 위한 '미디어 안전 상담소' 운영

LG유플러스는 아동의 건강한 미디어 이용 습관 형성을 위해 '미디어 안전 상담소'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미디어 안전 상담소는 전국 라이브 스튜디오를 활용해 고객을 초청하고, 전문가와 미디어 활용 관련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육아정책연구소와 공동 추진한다.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전국 8개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8일 부천점을 시작으로 14일 동탄2신도시점, 17일 충주연수점, 22일 세종점, 29일 대구범어점, 4월1일 부상금정점, 4월7일 제주광양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상담에는 맞춤형 교육 컨설팅 업체인 KCS 교육문화컨설팅의 전문가가 참여한다. 전문가는 ▲부모와 함께하는 가족게임 ▲오프라인 및 온라인 활동의 균형 ▲바르게 앉아서 핸드폰을 사용하기 ▲유료 결제 제한 가이드 ▲인터넷 공간 속 정보를 모두 믿지 않기 등 건강한 미디어 활용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