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은 1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여성농업인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나눔 행사'에서 강부녀 농가주부모임 전국연합회장 (맨오른쪽)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농협
유찬형 농협중앙회 부회장(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은 1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여성농업인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나눔 행사'에서 강부녀 농가주부모임 전국연합회장(맨오른쪽) 등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농협

◇ 농협중앙회, 여성농업인과 함께 정월대보름 나눔 행사

농협중앙회는 14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와 함께 잡곡과 땅콩 등 부럼세트로 정월대보름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협중앙회는 민족고유의 농경사회 전통문화를 계승해 나가기 위해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와 함께 여성농업인이 생산한 잡곡 4000세트, 땅콩 1000세트 등으로 비대면 나눔행사를 열었다. 지역별로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감안한 오곡밥 나눔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농협은 이번 행사와 연계해 ‘고향사랑기부제, SNS 홍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여성농업인이 생산한 우리농산물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SPC그룹 ‘에그슬럿’, KT멤버십 가입자 대상 프로모션

SPC삼립이 운영하는 ‘에그슬럿’은 KT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로모션은 KT멤버십 앱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 쿠폰 바코드를 다운로드 후 에그슬럿 매장에서 제시하면 ‘베이컨 에그 앤 치즈’ 혹은 ‘페어팩스’ 중 1종을 50% 할인해 준다. 쿠폰 다운로드 기한은 27일까지고 발급받은 쿠폰은 28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프로모션 메뉴인 베이컨 에그 앤 치즈는 바삭한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과 동물복지 달걀의 조화로 미국 현지에서 전체 메뉴 중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페어팩스는 스크램블드에그와 체다치즈, 양념된 양파, 매콤한 스리라차 마요 소스가 어우러진 에그 샌드위치다.

 

◇ 오뚜기, ‘빅 육개장 컵’ 2000만개 판매

오뚜기는 중량을 20% 늘린 빅 육개장 컵이 리뉴얼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2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뚜기는 육개장 컵 하나로 양이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면·건더기·분말·계란 스크램블 크기까지 늘린 빅 육개장 컵을 지난해 5월 선보인 바 있다.

빅 육개장 컵은 든든하고 가성비 좋은 먹거리로 입소문이 났고 오뚜기는 지난해 11월 14㎏ 벌크업으로 화제가 된 남궁민 배우를 모델로 기용했다. 그 결과 빅 육개장 컵은 월 평균 매출이 이전보다 154% 늘었다.

오뚜기는 16일 오후 5시부터 19일 자정까지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을 통해 빅 육개장 컵을 할인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총 79시간 동안 진행되는 프로모션에서는 빅육개장 24개입 박스제품을 정상가 대비 37.8% 할인해 무료배송한다.

 

한국코카콜라와 밀알복지재단,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코로나와 미세먼지 등으로 어느 때보다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이어나가기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사진=코카콜라
한국코카콜라와 밀알복지재단,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코로나와 미세먼지 등으로 어느 때보다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이어나가기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사진=코카콜라

◇ 코카콜라, 실내 환경 조성 지원 아동복지시설 모집

한국코카콜라는 밀알복지재단,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환경친화적인 실내 환경 조성 지원을 받을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호생활시설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한국 코카콜라와 3개 기관은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이어나가기 위한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호생활시설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실내 벽면 플랜테리어와 실내 정원 조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아동복지시설은 다음달 4일까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제출하면 된다. 신청 접수 후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올해는 총 17곳의 아동복지시설을 선정한다.

 

◇ 동원홈푸드,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파스텔시티점 오픈

동원홈푸드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파스텔시티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크리스피 프레시 파스텔시티점은 130㎡, 56석 규모로 접근성이 좋은 서울 사당역 인근 파스텔시티에 위치했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를 활용한 프리미엄 샐러드 등 차별화된 메뉴와 브랜드를 바탕으로 2020년 5월 합정 1호점을 오픈했다. 이후 강남, 여의도, 광화문 일대 오피스 상권과 대형 복합몰 등에 출점을 가속화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청미채를 주재료로 참치, 연어 등 수산물을 채운 하와이식 샐러드 ‘포케’와 비프, 치킨 등 육류를 곁들인 ‘플레이트’, 아보카도와 곡물을 함께 섞어먹는 ‘볼 샐러드’ 등이다.

100%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미트’를 활용한 ‘비욘드미트 타코볼’도 선보여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젊은세대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맥도날드, ‘소시지 스낵랩’ 판매량 100만개 달성

한국맥도날드는 ‘소시지 스낵랩’이 출시 4주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소시지 스낵랩은 또띠아에 큼직한 소시지를 통째로 넣어 감싼 제품이다. 소시지 특유의 풍성한 육즙과 입안 가득 톡톡 터지는 씹는 맛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맥도날드는 신메뉴 소시지 스낵랩을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했다. 해피 스낵은 버거 메뉴부터 사이드, 디저트, 음료까지 대표 인기 스낵들을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맥도날드 플랫폼이다.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시즌별로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해 고객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쪽방촌에 삼계탕 전달

제너시스BBQ는 자사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가 최근 설 연휴를 맞아 서울 종로구 창신동 쪽방촌에 거주하는 이웃 200가구에 닭곰탕, 삼계탕 등으로 구성된 자사 가정 간편식 제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올리버스 1기는 팀별로 각 가구를 방문해 기부 물품을 전달하고 어르신 말벗 봉사 및 쪽방촌 근방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올리버스는 지난해 11월부터 뚝섬 한강공원 플로깅 및 아동양육시설과 자립생활관에 치킨 전달, 유기견 보호센터에 펫푸드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