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교촌치킨
이미지=교촌치킨

◇ 교촌치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할인 이벤트

교촌치킨이 31일까지 오리지날 치킨 4종을 2천원 할인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친구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교촌치킨’을 친구 추가하면 참여 가능하다. 할인 대상 제품은 교촌 인기 메뉴인 ‘교촌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 ‘허니오리지날’, ‘반반오리지날’ 4종이다.

할인 쿠폰은 카카오톡 내 친구 찾기에서 ‘교촌치킨’을 검색 및 추가하면 제공되며, 자동으로 발송되는 메시지 내 ‘쿠폰 받기’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된다. 다운받은 쿠폰은 교촌 주문앱에서 쿠폰 번호 등록 후 사용가능하며, 타 쿠폰과는 중복 사용 불가하다.

 

이미지=제너시스 비비큐
이미지=제너시스 비비큐

◇ BBQ, E스포츠 리그 '2022 LCK' 공식 후원

제너시스 비비큐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인기 온라인 게임 대회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쉽 코리아)의 공식 스폰서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한다고 13일 밝혔다.

BBQ는 후원과 함께 LCK 경기가 치러지는 종로구 그랑서울 3층 롤파크내에 경기관람과 치킨을 함께 즐길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LCK는 세계 최대 e스포츠인 리그오브레전드(LoL)의 한국대회다. 2012년부터 올해까지 이어져 10주년을 맞이했다.

BBQ는 LCK의 공식 후원사로서 후원 기간인 2년 동안 경기 방송 내 광고, 롤파크 내 브랜드 노출, 유관 콘텐츠 제작 및 캠페인 등 e스포츠 팬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미지=SPC
이미지=SPC

◇ SPC 파스쿠찌, 바리스타 챔피언 방준배 초청 행사 

SPC그룹은 이탈리아 커피 전문점 파스쿠찌가 14일 서울 양재동 '에스프레소 바'에서 ‘게스트 바리스타 아워’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게스트 바리스타 아워는 바리스타 챔피언이 창작 메뉴를 제조해 제공하는 행사다. 2회차를 맞는 올해는 2017년도 바리스타 챔피언인 방준배 바리스타를 초청해 ‘The Glory of Espresso(에스프레소의 영광)’를 주제로 1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한다.

방준배 바리스타는 파스쿠찌 창립자 ‘DINO PASCUCCI’를 헌정하는 의미를 담아 이탈리아 정통 레시피를 구현한 시그니처 ‘디노’를 선보인다. 디노는 시트러스 그라니따(시칠리아 섬 유래 디저트)와 초콜릿 넛트 그라니따를 클래식 에스프레소와 함께 제공하는 메뉴다.

에스프레소 바는 파스쿠찌가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문을 연 시그니처 매장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개인컵 이용시 400원 할인"

스타벅스 코리아는 13일부터 개인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와 고객 혜택 확대를 위해 개인컵 사용 할인 및 별 적립 추가 제공 등의 혜택을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그동안에도 개인컵 이용 시 300원의 할인 또는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해 온 바 있다. 이날부터는 지속적인 개인 컵 사용 장려를 위해 기존 300원의 할인 혜택을 400원으로 강화한다.

또한, 개인컵을 사용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가격 할인 혜택 대신 에코별 적립을 선택할 경우에는 2월 2일까지 제조 음료당 기존 에코별 1개 적립에서 1개의 에코 별을 추가해 총 2개의 에코별을 적립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럭키 뉴이어 보너스 스타 이벤트도 2월 2일까지 진행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이벤트 기간 내에 제조 음료 주문시 개인 컵 이용과 상관없이 음료 1잔 당 별 1개가 추가 증정된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개인컵 이용 건수는 개인 컵 혜택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2021년까지 15년간 사용 건수는 8621만건에 이르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된 혜택 건수를 금액으로 환산해 보면 최대 약 342억원에 이른다.

 

엔제리너스 대구 수성못 매장 1층 전경./사진=롯데GRS
엔제리너스 대구 수성못 매장 1층 전경./사진=롯데GRS

◇롯데GRS 엔제리너스, 대구수성못 아일랜드점 오픈

롯데GRS는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상권 별 특화 인테리어 매장 콘셉트를 적용해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구 수성못에 ‘엔제리너스 아일랜드점’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엔제리너스 아일랜드점은 약 1124㎡(약 340평) 규모로 1층과 2층으로 구성한 매장이다. 대구 유원지의 상권에 맞춰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일탈의 공간 제공을 위한 공간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엔제리너스 아일랜드 매장은 수성못의 아름다운 자연을 모던하게 담아낸 공간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매장 내 전 좌석 배치를 수성못의 경치를 감상 가능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매장 내부는 신선한 원두를 매일 볶는 △로스터링 존 △베이커리 존 △브루잉 존으로 구성했다.

이밖에도 경북 경주지역 유명 제빵 브랜드 ‘랑콩뜨레’의 베이커리 메뉴를 즐길수 있도록 매장내 숍인숍(Shop-In-Shop)형태의 베이커리 생산설비도 구축했다.

 

동아오츠카가 도입한 친환경 업무용 차량 아반떼 하이브리드./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가 도입한 친환경 업무용 차량 아반떼 하이브리드./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음료업계 최초 친환경 업무차량 도입

동아오츠카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확대하며 친환경 업무 차량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지난해 16대의 친환경 차량도입을 시작으로 올해에는 65대를 도입한다. 2025년까지 연도별 교체주기에 따라 영업과 물류에 쓰이는 업무용 차량을 100%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친환경 차량 도입은 음료업계 최초다. 차량 이용이 많은 영업 현장뿐만 아니라 물류, 배송 등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원활한 업무 수행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동아오츠카 측은 밝혔다.

도입차량은 아반떼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전기차 충천 인프라가 잘 구축돼있는 제주에는 영업용 전기차를 도입할 예정이다.

동아오츠카는 기존 내연기관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해 연간 약 16만6000톤이 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