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그룹, 딸기 청년농부 지원

SPC그룹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농가 신품종 확대와 청년농부 지원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SPC그룹은 지난해 2월 논산시와 체결한 'ESG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한단계 발전시켜 논산 청년농부들이 키운 '비타베리' 품종을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를 통해 새롭게 출시한 케이크 제품인 '비타베리 딸기 프레지에'는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논산 딸기와 커스터드치즈크림을 넣고, 비타베리 딸기를 올려 완성한 프레지에 케이크다.

SPC그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타베리를 포함한 논산 농가가 재배하는 딸기 80t을 수매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올해 ESG행복상생 프로젝트는 농산물 수매와 제품화를 넘어 농산물 신품종 확대, 청년농부 육성 등 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회사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청소년 취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149명 채용

스타벅스 코리아는 교육기부 국제 비정부기구(NGO) JA와 함께 지난해 진행한 청소년 진로 교육 및 취업 연계프로그램을 통해 바리스타 149명을 채용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예상 채용인원인 50명의 약 3배의 인원이 채용됐다. 우수한 역량의 인재들에게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자 채용 인원을 대폭 확대하게 됐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JA와 함께 2015년부터 전국의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청소년 진로 교육 프로그램 활동을 7년째 전개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발표 기술, 모의 면접, 관계 형성 기술, 갈등 해결 기술 등의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모두 온라인으로 대체해 진행했다.

12월에 진행된 온라인 채용 면접을 통해 최종적으로 149명의 학생이 합격했다. 이들은 고교 졸업 후 올해 3월, 만 18세 이상이 된 학생부터 차례로 스타벅스에 입사해 바리스타로 근무할 예정이다.

 

◆ 동원디어푸드 더반찬&, '설날맞이 명절음식 예약전' 진행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설 명절을 맞아 ‘설날맞이 명절음식 예약전’을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예약전에서는 더반찬&의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수제 모듬전과 함께 갈비찜, LA갈비, 잡채, 떡만둣국, 명절나물 모음 등을 선보인다.

인기 메뉴 5종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노포 전문가 박찬일 셰프와 협업해 개발한 ‘종로식 육수소불고기’와 요리 유튜버 심방골주부의 레시피로 만든 ‘등갈비김치찜’ 등이다.

명절음식과 식품 선물세트를 10만원 이상 구매 시, 회원 등급에 따라 구매금액의 최대 11%를 더반찬&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행사도 23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프리미엄 차례상’도 한정 물량으로 운영한다. 다양한 식품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발대식 개최

bhc치킨이 ‘해바라기 봉사단’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2017년 발족했다. 올해 6기는 지난해 12월 모집을 통해 총 10명 선발됐다. 1월부터 1년간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6기 대표자로 발탁된 김민선 단원은 “가장 좋아하는 치킨 브랜드인 bhc치킨에서 대학생 봉사 단원을 뽑는다는 모집 공고를 보고 망설임 없이 지원했다”며 “해바라기 봉사단 선배들 발자취에 누가 되지 않게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임금옥 bhc치킨 대표는 “열정적인 단원들 덕에 5년간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많은 제약에도 불구하고 그 안에서 의미 있는 봉사를 진행하며 무사히 활동을 마무리한 봉사단 5기 단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6기 역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