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양식품, 연말 맞아 장학금 4천만원·제품 기부
삼양식품은 연말을 맞아 삼양원동문화재단, 삼양이건장학재단과 함께 장학금 전달 및 제품 기부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삼양원동문화재단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중인 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원동문화장학금과 유소년 지원을 위한 원동챌린지장학금을 전달했다. 삼양이건장학재단에서는 지역사회 우수인재를 대상으로 한 이건드림장학금과 식품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이건미래인재장학금을 지급했다.
삼양식품은 이번 연말 인재 양성 지원사업을 통해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역아동센터, 문화재단, 특성화고 요리장학생 등에게 전달했다. 또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밀양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삼양라면, 짱구 등 라면과 스낵 총 1000박스(1900만원 상당)를 밀양시청에 기부했다.

◇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 연말 릴레이 사회공헌활동
롯데푸드는 샤롯데봉사단이 천안, 청주, 횡성에서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각 지역 롯데푸드 공장의 샤롯데봉사단은 매년 사업장이 속한 지역 내 취약계층에 온정을 나누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천안공장 샤롯데봉사단은 지역 독거노인 가구에 직점 담근 김장김치 100포기와 쌀 150㎏을 전달했다. 청주공장 샤롯데봉사단은 지역 차상위계층 가정에 연탄 1000장과 식료품 세트를 지원했다. 횡성공장 샤롯데봉사단도 지역 독거노인 가정 5곳에 방한용품과 소정의 난방비 지원금을 후원했다.

◇ 남양유업, 위니아딤채와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
남양유업은 위니아딤채와 함께 28일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에 연탄 1만장을 후원했다고 29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2007년부터 15년째 매년 겨울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펼쳐온 가운데, 올해는 위니아딤채와 함께 공동 후원을 펼쳤다. 지난해부터 코로나 예방 목적으로 연탄 1만장에 해당하는 후원금을 전달하는 형태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본부 측에 전달된 후원금은 소외계층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탄 구매 비용으로 쓰일 예정이다.

◇ 매일유업, 소외계층에 분유 지원
매일유업이 킹스웨이코리아를 통해 소외계층 가정에 3800만원 상당의 분유제품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액상분유 8000여개와 조제분유 1300여캔을 킹스웨이코리아 측에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국내 이주 노동자가정과 다문화가정, 미혼모가정 등 소외계층의 영유아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 삼양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3억원 기부
삼양그룹이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3억원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성금은 삼양홀딩스, 삼양패키징, 삼양이노켐 등의 계열사가 각 1억원을 출연해 마련됐다. 소외된 이웃들의 기초 생계비 지원, 교육 및 주거환경 개선, 필수 의료비 등의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삼양그룹은 2001년부터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사랑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 롯데유통사업본부, 상생 캠페인 100호점 달성
롯데유통사업본부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시작한 소상공인을 위한 '점포 리스토어링(Re-Storing) 캠페인'이 27일 활동으로 100호점을 맞이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유통사업본부는 경쟁력을 잃고 폐점 위기에 놓인 영세 점포를 돕기 위해 매장 관리 및 제품 진열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점포 리스토어링 캠페인'을 3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매월 전국 10개 지역에서 컨설팅이 필요한 영세 슈퍼마켓에 매장 내 진열 개선, 유통기한 확인, 가격표 부착 등 전면 리뉴얼을 지원했다.
개선된 환경이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될 수 있도록 진열 기법 및 선입 선출, 장비 및 점포내 환경 관리까지 점주들을 대상으로 원포인트 교육도 진행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