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자체 콘텐츠 스트리밍 앱 출시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롯데홈쇼핑이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확대를 위해 17일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에 250억원을 투자했다고 1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플랫폼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초록뱀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투자자로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초록뱀미디어는 종합 콘텐츠 미디어기업으로 드라마 ‘나의 아저씨’,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을 제작한 바 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투자를 통해 최대주주인 초록뱀컴퍼니에 이어 2대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콘텐츠 플랫폼 확장, 콘텐츠 지적재산권(IP) 사업 등을 추진하고, 신규사업 발굴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가 추진하는 드라마 공동 투자 및 제작을 지원한다.
드라마 원작 기반의 웹툰, 웹소설 등의 판권사업 개발과 투자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자사 모바일 앱에서 드라마예능 콘텐츠 스트리밍 채널 ‘엘플레이(‘L.Play)’를 론칭하고, 유명 셀럽을 활용한 ‘셀럽 커뮤니티’ 플랫폼도 내년 중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신규사업팀장은 “미디어커머스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신사업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며 “최근 K-콘텐츠 등 콘텐츠 플랫폼 시장이 확산됨에 따라 국내 유명 콘텐츠 제작사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게 됐으며, 두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콘텐츠 사업영역 확장 등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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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기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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