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이트진로, 참이슬 랩핑 트럭 광고로 유럽에 소주 알려
하이트진로가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등 유럽 20개국을 순회하는 참이슬 랩핑 트럭을 활용해 글로벌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유럽을 달리는 랩핑 트럭은 지난해 6월부터 운용해 내년 6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총 4대의 트럭이 일주일에 약 2400km, 2년간 25만km를 주행한다. 랩핑 트럭은 참이슬 2종과 에이슬 시리즈 제품 4종을 디자인해 멀리서도 쉽게 눈에 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상무는 “위드 코로나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유럽 소비자들에게 소주를 알리고 한국 술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모델에 ‘스우파’ 우승 크루로 발탁
오비맥주 버드와이저가 엠넷(Mnet) 댄서 서바이벌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의 우승 크루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다고 26일 밝혔다.
버드와이저 모델 데뷔의 기회를 얻는 ‘스우파’ 최종 우승 크루는 이날 밤 10시 20분에 방영되는 엠넷 파이널 무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스우파 출연 댄서들의 열정적 에너지가 버드와이저가 추구하는 도전정신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했다”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간 스우파 우승팀과 함께 버드와이저 브랜드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것이다”고 말했다.
버드와이저의 신규 캠페인 영상은 다음달 중 공개된다.

◇ BBQ, 배달·포장 전문매장 BSK 브랜드혁신 최우수상
제너시스BBQ는 배달·포장 전문 매장 ‘BSK’가 20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한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브랜드혁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BBQ는 BSK가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창의적 발상으로 프랜차이즈 시장에 모범적인 리더십을 제시한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BBQ가 6월 론칭한 BSK는 1년만에 300호점을 기록하며 현재는 400호점을 돌파했다. 계약자 절반 이상이 2030세대의 청년 사업가다.

◇ 교촌치킨, ‘맥스서밋 2021’ 어워드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
교촌치킨이 유튜브 채널 ‘사랑아 교촌해’ 콘텐츠로 맥스서밋 2021 어워드에서 프랜차이즈 부문의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맥스서밋 2021은 매년 각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업계 흐름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는 모바일 애드테크 컨퍼런스다.
수상한 교촌치킨 유튜브 콘텐츠는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 등 총 5명의 출연자들이 교촌치킨을 주제로 교촌에 진심인 자를 찾는 마피아 게임 형식으로 진행됐다. 해당 콘텐츠는 조회수 100만 뷰 이상을 기록했다.
어워드에서 교촌치킨은 독창성, 효용성, 고객중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