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칠성음료, 재생원료로 포장한 '아이시스8.0 ECO'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아이시스8.0 ECO’ 소용량(300㎖) 제품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기존 생수 뚜껑의 높이와 무게를 30% 이상 줄인 숏캡이 적용돼 친환경성이 향상됐다. 페트병 상단에 ‘아이시스’가 점자로 새겨져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8.0 ECO 묶음 포장재에 폐플라스틱에서 재활용된 재생 폴리에틸렌을 약 20% 섞은 환경친화적 포장재를 적용헀다.
아이시스 ECO는 올해 1~8월 약 1억3천만개(500㎖ 페트병 환산 기준)가 판매됐다. 라벨 포장재 절감량은 라벨 한 장당 무게를 1.5ℓ와 2ℓ는 0.8g, 500㎖는 0.3g으로 환산할 때 약 35톤이다.

◇ CJ푸드빌 빕스 얌 딜리버리, 프리미엄급 신메뉴 선봬
CJ푸드빌 빕스의 배달 전용 브랜드 ‘빕스 얌 딜리버리’가 스테이크, 랍스터 등 프리미엄급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스테이크 고르곤 까르보나라’는 크림스소의 까르보나라 페투치니 파스타에 소고기 스테이크와 베이컨, 구운 마늘을 토핑으로 올렸다. ‘랍스터 로제 까르보나라’는 랍스터 살과 로제소스 페투치니 파스타가 조화를 이루는 메뉴다.
‘블랙 페퍼 채끝 스테이크’는 페퍼소스를 더한 채끝 등심 스테이크에 매쉬드포테이토, 구운 채소를 함께 곁들인 메뉴다.
빕스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쿠팡이츠나 카카오톡 주문하기로 5만 원 이상 구매 시 만원을 할인해 준다. 요기요에서 1만5천 원 이상 주문 시 2천 원 할인된다.

◇ 롯데제과, 나뚜루 비건 ‘초콜릿 아몬드바’ 아이스크림 출시
롯데제과는 지난해 5월 선보인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대해 ‘나뚜루 초콜릿 아몬드바’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나뚜루 초콜릿 아몬드바는 순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비건 아이스크림 제품으로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다크 초콜릿 코팅을 한 번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나뚜루의 비건 아이스크림은 ‘캐슈 바닐라’와 ‘퓨어 코코넛’ 등 파인트 2종과 함께 나뚜루 초콜릿 아몬드바가 새로 추가돼 3종으로 늘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현재까지 약 3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달성했다.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1년 여의 연구 기간 끝에 개발된 제품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의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했다. 비건 아이스크림에는 우유나 계란 대신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밀크와 캐슈넛 페이스트 등을 사용해 일반 아이스크림과 같은 식감과 맛을 구현했다.

◇ 매일유업, 국내 최초 ‘2'-FL 독점적용 분유’ 11월 출시
매일유업이 바이오 벤처 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와 손잡고 국내 최초로 모유 올리고당인 2’-O-푸코실락토오스(2’-FL)를 적용한 분유를 11월 초 출시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2’-FL은 면역체계(염증성 물질 분비 억제), 장내 유익균총(마이크로바이옴) 형성 및 두뇌발달에 관여하는 필수적인 성분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2’-FL 섭취 시 염증성 물질의 분비를 억제하는 등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영유아기의 초기 면역력 형성이 건강한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2’-FL이 중요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피테크놀로지는 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2’-FL에 대한 안전원료인증(GRAS)을 국내 최초로 획득한 바 있다. GRAS는 FDA가 식품 원료에 부여하는 식품안전성 인증제도 중 최상위 등급이다. 또 4월에는 국내 식약처로부터 영·유아용 조제분유에 대한 섭취 안전성 승인도 획득했다.
매일유업은 2011년 국내 최초 모유 연구 전문기관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를 설립, 전문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아기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 크라운제과, 이커머스 전용 '백색오븐 과자세트' 출시
크라운제과는 온라인 쇼핑몰 전용 과자 선물세트 '백색 오븐'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오븐모양 종이상자 안에 '마이쮸'와 '죠리퐁' 등 크라운의 인기제품 11가지가 담겼다.
백색오븐 과자세트는 아동발달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완성됐다. 역할놀이와 다양한 그리기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예술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신제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입할 수 있다.

◇ bhc치킨, 로제 소스와 젤리의 만남 ‘로젤킹’ 출시
bhc치킨이 젊은 세대 취향의 신메뉴 ‘로젤킹’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로젤킹은 튀김옷을 얇게 입혀 튀겨낸 치킨 위에 특제소스인 로제 소스를 묻혀 자극적이지 않고 크림과 치즈의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새콤달콤한 젤리를 토핑 했다.
신제품은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마리 메뉴와 순살 메뉴 등 2가지로 출시됐다. bhc는 향후 부분육 메뉴로도 로젤킹을 선보일 예정이다.

◇ 풀무원녹즙, '채소습관' 녹즙 출시
풀무원녹즙이 유기농 케일을 포함한 7가지 채소와 과일을 넣은 간편 녹즙 ‘채소습관’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채소습관은 매일 아침 한 끼를 채식으로 가볍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템이다. 채식을 시작해보고 싶지만 식단을 꾸준히 유지할 자신이 없거나 간헐적으로 채식을 실천하고 있는 플렉시테리언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신선한 케일즙 20%를 포함해 7가지 무지개색의 다양한 채소와 과일이 담겼다. 케일은 국내산 유기농으로 엄선했고 비트, 오렌지, 망고, 빌베리, 포도, 보라당근 등이 더해졌다.
1병 낱개 구매 및 주 5회 20일 정기 배송 구독구매도 가능하다.

◇ 파스쿠찌, 19주년 신제품 5종 출시
SPC그룹은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국내 론칭 19주년을 맞아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로 출시한 메뉴는 △토로네 라떼 △티라미수 플로팅 라떼 △티라미수 젤라또 △티라미수 아포가또 △또르체티 등이다.
파스쿠찌는 19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수요일에 매장을 방문하면 신제품 2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목요일에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선착순 1만명 대상 아메리카노 100원 쿠폰을, 금요일에는 아메리카노 1잔 쿠폰을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