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마트, 지역 농가 돕는 ‘햇님 복숭아챔’ 판매
이마트는 충주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유명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협업해 ‘햇님 복숭아챔’을 한정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마트는 행사카드로 결제시 20% 할인해 18000병을 13일까지 한정 수량 판매한다.
햇님 복숭아챔은 복숭아 잼, 청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투 인 원’ 차별화 상품이다. 일반 잼처럼 빵에 발라 먹거나 에이드, 요거트 등으로도 먹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복숭아 제철에 충주시 등 국내 농가에서 수확한 백도를 사용했고 복숭아 퓨레 함량이 65%로 높다.
햇님 복숭아챔은 이마트의 지역 상생 프로젝트인 ‘재발견 프로젝트’가 발굴한 상품이다. 이마트는 지역 특산물을 발굴하고 그 가치를 높이기 위해 2018년부터 ‘재발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는 90여개의 지역 특산물을 발굴하고 상품 디자인을 개선해 전국 이마트 ‘재발견 프로젝트 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다.
2018년 강원도를 첫 시작으로 제주도와 경상북도 등까지 재발견 프로젝트 스토어를 확대해 현재 총 11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 롯데온, 4일 '10월 퍼스트먼데이' 50여개 브랜드 최대 70% 할인
롯데온은 4일 가을 준비를 테마로 ‘10월 퍼스트먼데이’를 개최, 70여개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행사 당일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 및 10% 추가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13을 증정한다.
이번 퍼스트먼데이의 ‘오늘의 특가’ 코너에서는 바바패션, LF패션 등이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헤지스, 아디다스, 뉴발란스, K2 등이 참여해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지난 퍼스트먼데이와 타임 특가 행사에서 완판을 기록했던 타미힐피거, 난닝구 등의 인기 상품을 모아 ‘슈퍼원’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몰에서는 ‘온택트 베이비 페어’를 진행한다. 닥스키즈, 헤지스키즈, 블랙야크키즈 등의 인기 아동복 브랜드가 참여해 역대 인기 상품과 이월 상품 등을 모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5일부터 10일까지는 '애프터위크'를 진행해 퍼스트먼데이 수준의 혜택을 일주일간 제공한다. 애프터위크 기간에 사용 가능한 최대 15% 할인 쿠폰을 비롯해 카드사별 최대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GS25, ‘이찬원’ 팬클럽 ‘찬스(Chan’s)’와 함께 통 큰 기부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이찬원’ 팬클럽 ‘찬스(Chan’s)’와 함께 대구 동구 지역의 저소득 세대를 위한 2천만 원 상당의 생필품과 GS25 할인쿠폰을 전달하는 기부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기부식에는 전광호 GS25 영업부문장(상무)과 배기철 대구 동구청장, 이찬원 팬클럽 ‘찬스’ 등 주요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식은 이달 2일 대구 동구 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같이가요! 동구 힐링콘서트’(이하 힐링콘서트)에 가수 이찬원씨가 초청되면 시작하게 됐다.
가수 이찬원 팬클럽 ‘찬스’는 이찬원씨가 고향인 대구에서 ‘힐링콘서트’를 참여한다는 의미를 더하기 위해 대구 동구 지역에 뜻깊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GS25는 이찬원씨 이름의 의미를 담아 2천 원 할인쿠폰 5천 장을 전달하고, 팬클럽 ‘찬스’는 천만 원 상당의 생필품인 쌀10kg 200포와 GS25의 대표 PB(유통사자체브랜드)라면인 오모리김치찌개라면 4092개를 기부한다.
GS25는 가수 이찬원씨를 공식 CF모델로 선정하면서 지난 9월 15일 GS25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를 통해 라이브 랜선 라이브 팬미팅을 진행했다. GS25는 이찬원씨와 함께 찬또배기 세트 PB상품 개발, 매장 내 응원 BGM 녹음, 예능형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이랜드몰, 5일간의 특가 퍼레이드 10월 ‘반값위크’ 진행
이랜드리테일은 이랜드몰이 4일부터 5일까지 특가 퍼레이드 ‘반값위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매일 인기 브랜드 ‘반값쿠폰’, 선착순 ‘반값상품’, 인기 상품을 최대 할인가에 판매하는 ‘극한특가’ 기획전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매일 진행되는 릴레이 반값행사를 통해 오전 10시에는 이랜드 계열 아동복, 미쏘, 모던하우스, 가전, 스파오 등 인기 브랜드 ‘반값쿠폰’을 만나볼 수 있다. 낮 12시에는 이랜드이츠 외식상품권, BHC 뿌링클, 편의점 금액권, 도미노피자 등으로 구성된 선착순 ‘반값상품’을 판매한다.
극한특가 기획전에선 닥터마틴, 크록스, 맘스보드, 압타밀, 에스티로더, 나이키 등 육아용품부터 패션, 뷰티까지 인기 브랜드 상품을 인터넷 최저가 수준으로 할인한다.
이랜드몰은 이외에도 특별 할인 상품과 쿠폰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이랜드몰 애플리케이션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