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그린푸드, 추석 차례상 세트 사전예약 기획전
현대그린푸드는 추석을 앞두고 12일까지 그리팅몰에서 ‘추석 차례상 세트 사전예약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동태전·육전·영광굴비 등 10종으로 구성된 제수음식 세트를 2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실속 간단 차례상 세트’는 동태전, 육전, 육원전, 녹두부침개, 식혜, 수정과, 영광굴비, 황태포, 홍로사과, 신고배로 구성된다. ‘푸짐한 차례상 세트’는 실속 간단 차례상 세트에 전 3종(동태전·육전·육원전) 각 1팩, 식혜·수정과 각 1병, 홍로사과·신고배 각 1팩씩이 추가로 포함된다.

◇ 팔도, 왕뚜껑 브랜드 모델로 ‘문세윤’ 발탁
팔도가 ‘왕뚜껑’ 브랜드 모델로 개그맨 문세윤을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팔도는 이날부터 TV, 디지털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규 CF를 내보내고 왕뚜껑 홍보를 시작한다.
신규 광고는 ‘이왕~뚜껑해’편으로 배고픈 문세윤의 등장으로 시작한다. 마트와 편의점, 차박 캠핑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이왕 먹을 것이면 든든한 왕뚜껑을 먹으란 메시지를 ‘이왕~뚜껑해’라고 재치있게 표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팔도 김명완 마케팅 담당자는 “평소 시청자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전하며 식도락을 즐기는 문세윤의 이미지와 왕뚜껑 브랜드가 잘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 BBQ, 美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 선정
BBQ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5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에서 BBQ가 5위를 차지했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외식업계 소식지로 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닌 매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7월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는 전년대비 매장 수,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 브랜드 25개를 선정했다. BBQ는 여기에 5위에 랭크되며 해외 진출 국내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일리노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 15개주에 진출해 있다. 운영 중인 51개 가맹점을 포함해 150여개의 매장이 개점 준비 중에 있다.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은 총 250여개 매장이 운영 중이거나 준비하고 있다.

◇ bhc치킨, ‘bhc 히어로’ 정범채씨 선정
bhc치킨이 하반기 첫 번째 ‘bhc 히어로’로 정범채(54)씨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bhc치킨은 정씨의 선행에 감사를 전하고자 6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상장과 치킨 상품권을 전달했다.
정씨는 8월 경기도 고양시 원흥역 인근 출근길 버스 안에서 의식을 잃은 승객에게 5분가량 심폐소생술을 시행했다. 서울교통공사 직원인 정씨는 매년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덕에 승객에게 신속한 응급조치를 할 수 있었다. 해당 승객은 정씨를 비롯한 많은 시민들의 발 빠른 대처로 의식을 찾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뒤 귀가했다.
bhc치킨 경영지원본부 허명수 전무는 “초기 심폐소생술로 골든타임을 확보해 소중한 생명을 구한 정범채씨의 용기와 활약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의인들의 따뜻한 행보를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